항공업계, 휴가철 고객 유치 경쟁 치열
상태바
항공업계, 휴가철 고객 유치 경쟁 치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산품 판매 확대, 파격 할인 혜택 등
제주항공은 기내 에어카페에서 수제맥주인 ‘제주위트에일’ 등 제주산 가공식품과 공산품 판매를 확대한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여름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서고 있다.

에어카페 매출 1위 ‘흑돼지·말육포’도 국제선으로 판매 확대

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기내 에어카페에서 수제맥주인 ‘제주위트에일’ 등 제주산 가공식품과 공산품 판매를 확대한다.

'제주위트에일'은 밀맥주의 부드러움과 제주 유기농 감귤 껍질의 은은한 향과 산뜻한 끝맛이 입소문을 타며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위트에일’(355ml)은 제주항공 단독상품이며, 전 노선 에어카페에서 살 수 있다. 가격은 5000원.

이밖에 제주 세화마을의 마멀레이드 ‘감귤 마말랭’(210g)과 ‘땡귤 마말랭’(210g), 돌하르방과 제주말[馬]의 모양을 본떠 만든 곡물과자 ‘호끌락칩스’ 등은 기내 에어카페에서 제주를 미리 맛볼 수 있는 인기품목이다.

제주의 향 제품인 패브릭 퍼퓸 ‘제주 하늘 날아오르다’(60ml)와 푸른 숲의 진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비자림의 아침이슬’(60ml)을 비롯하여 불을 붙이면 하얀 향초가 투명한 옥빛의 아름다운 제주바다 색으로 변하며 메시지를 보여주는 ‘제주바다캔들’ 등은 제주여행의 행복한 추억을 향기로 간직하려는 여행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멤버십 고객에 한 번 더 할인

에어아시아는 자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BIG 회원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전용 혜택을 확대한다. 사진/ 에어아시아

에어아시아는 자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항공권을 구매하는 BIG 회원에게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등 전용 혜택을 확대한다.

에어아시아의 자체 멤버십 프로그램인 BIG 회원은 전용 혜택이 확대됨에 따라 앞으로 상시 더 낮은 운임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일반 운임보다 최대 5% 더 할인된 회원 전용 운임은 에어아시아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BIG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며, 회원으로 로그인 후 항공권 조회 시 할인된 운임이 즉시 자동 적용된다.

BIG 회원에게는 또한 각종 프로모션 운임 항공권을 24시간 먼저 예약하는 사전 예약 혜택이 제공되며, BIG 회원 가입 후 적립되는 BIG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 및 기내식, 좌석 선택, 위탁수하물 등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시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BIG 회원에게는 에어아시아의 간편 결제 BigClick을 이용한 편리하고 빠른 결제와 언제든 할인된 요금에 서비스를 사전 예약 및 관리할 수 있는 '나의 예약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전용 혜택이 주어진다.

새로워진 사전 주문 기내식으로 맛있는 경험 더해

세부 퍼시픽은 2018년 8월 1일부터 새로운 사전 주문 기내식을 선보인다. 사진/ 세부 퍼시픽

세부 퍼시픽 항공(이하 세부 퍼시픽)은 2018년 8월 1일부터 새로운 사전 주문 기내식을 선보인다.

세부 퍼시픽은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미아스코 게이트 고메 필리핀(MIASCOR-Gate Gourmet Philippines)과의 협업을 통해, 모든 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만한 다양한 기내식을 제공해 세부 퍼시픽 탑승 경험에 다채로운 맛을 더한다.

새롭게 리뉴얼된 12개의 세부 퍼시픽 사전 주문 기내식에는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따뜻한 밥 요리가 주를 이룬다. 따뜻한 가정식을 연상시키는 메뉴로는 크리미한 캐슈넛 소스와 그린빈, 가지, 호박을 함께 끓여 쌀밥이 곁들여져 나오는 소고기 카레카레(Beef Kare-Kare)가 있다.

또한 필리핀 전통 음식, 시식(sisig)을 구운 치킨과 붉은 양파, 깔라만시, 고추와 향신료 등을 곁들여 세계인들의 입맛에 맞게 재탄생시켰다. 또한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프 파레스(Beef Pares)는 소고기에 간장과 스타 아니스, 마늘 밥이 곁들여지며 늦은 비행시간에 딱 맞는 힐링 푸드로 제격이다.

이 밖에도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생선요리, 피쉬 에스카베체(Fish Escabeche)와 합리적인 금액으로 즐길 수 있는 서양식 메뉴, 쉬림프 알폰소 파스타(Shrimp Alfonso Pasta)와 참치 페스토 파스타(Tuna Pesto Pasta) 등이 준비되어있다.

후쿠오카, 오키나와가 편도 총액 3만원대

에어서울은 3일 10시부터 콕 집어 지정된 날짜에 후쿠오카와 오키나와 편도 항공권을 항공운임 10,000원(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별도)에 판매하는 ‘콕콕 특가’를 실시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3일 10시부터 콕 집어 지정된 날짜에 후쿠오카와 오키나와 편도 항공권을 각각 32,200원, 33,500원(유류할증료 및 공항세 포함)에 판매하는 ‘콕콕 특가’를 실시한다.

후쿠오카와 오키나와 신규 취항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콕콕 특가’는 미리 특가 날짜를 콕 집어 알려주기 때문에 언제 특가 좌석이 열려있는지 찾을 필요가 없다.

후쿠오카~인천 노선은 8월 27일과 28일에, 오키나와~인천 노선은 9월 21일과 9월 23일에 각각 특가 좌석이 오픈된다.

유류할증료 및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은 후쿠오카~인천이 편도 기준 32,200원부터, 오키나와~인천 노선이 편도 기준 33,500원부터다.

‘콕콕 특가’ 이벤트는 8월 3일 오전 10시부터 8월 17일까지 에어서울 홈페이지 회원에 한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앱에서 편도 조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세계남자골프랭킹 2위 저스틴 로즈, 터키항공 오픈 챔피언 타이틀 수성 나선다

지난해 터키항공 오픈 우승컵을 차지한 영국 골프선수 저스틴 로즈(Justin Rose)가 올해도 터키항공 오픈에서 챔피언 타이틀 수성에 나선다. 사진/ 터키항공

이 밖에 지난해 터키항공 오픈 우승컵을 차지한 영국 골프선수 저스틴 로즈(Justin Rose)가 올해도 터키항공 오픈에서 챔피언 타이틀 수성에 나선다.

터키항공 오픈은 유럽프로골프투어(유러피언투어) 롤렉스 시리즈인 ‘레이스 투 두바이(Race to Dubai) 2018’의 여섯 번째 대회로, 오는 11월 터키 안탈리아에서 개최를 앞두고 있다.

저스틴 로즈(영국)는 현재 세계 랭킹 2위로, 레그눔 카르야 골프 앤 스파 리조트(Regnum Carya Golf and Spa Resort)에서 열린 지난 해 토너먼트 대회에서 후반 4개 홀에서 3개의 버디를 기록, 최종 승리를 거두며 터키항공 드론이 운반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는 장관을 연출했다. 시상식에서는 메블룻 차부셔울루 터키 외교부장관으로부터 터키 정부가 수여하는 공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림픽 골프 종목 금메달리스트이자 전(前) US오픈 챔피언인 로즈는 2017년 시즌 말미에 열린 6개 토너먼트 대회에서 3차례 우승을 기록했다. 로즈는 올해에도 호조세를 이어가며, 5월 포트워스 인비테이셔널(Fort Worth Invitational) 우승 타이틀을 목록에 추가했다. 2017년 대회 우승은 로즈가 터키항공 오픈서 거둔 두 번째 승리로, 과거 2012년에 열린 터키항공 월드 골프 파이널(Turkish Airlines World Golf Final) 에서 타이거 우즈 및 로리 맥길로이 등 쟁쟁한 스타들을 꺾으며 우승컵을 차지한 바 있다. 터키항공 오픈은 2013년부터 유럽프로골프투어의 일환으로 개최되기 시작했다.

올해 터키항공 오픈은 롤렉스 시리즈 ‘레이스 투 두바이’ 토너먼트의 일환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되며, 대회 우승상금 규모는 최소 700만 달러에 달한다. 터키항공은 또한 챌린지 투어(Challenge Tour) 행사와 최고의 아마추어 시리즈인 터키항공 월드골프컵(TAWGC, Turkish Airlines World Golf Cup)을 지원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