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여름 핫플레이스 “강릉으로 출발”, 주문진횟집은 어디로?
상태바
친구들과 여름 핫플레이스 “강릉으로 출발”, 주문진횟집은 어디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심곡바다부채길, 경포대, 경포 석호 생태관 등 강릉 추천 여행지
강릉은 친구들과 함께 일상의 여유를 찾고, 강릉 여행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많아 많은 사랑을 받는다. 사진/ 경포 아쿠아리움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름철 친구들과 함께 강릉 바다로 떠나는 여행자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바닷가에서 젊음을 느낄 수 있는 강원도 강릉은 8월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핫플레이스로 거듭난다.

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일상의 여유를 찾고, 강릉 여행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많아 많은 사랑을 받는다.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아름다운 강릉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강동면에 위치한 정동심곡바다부채길은 아름다운 강릉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정동진해변부터 심곡항 헌화로에 이르는 2.86km의 걷기 좋은 길로 국내 하안단구 중 규모가 가장 크고 보존상태가 뛰어나다. 이런 이유에서 천연기념물 제437호로 지정되어 있다.

이곳의 매력은 해안단구뿐만 아니라 바다에서 밀려오는 파도에 있다. 탐방로를 따라 걷다 보면 정동진 해변의 파도가 바위에 부서져 산산이 흩어지는 장관을 볼 수 있다.

강릉시 경포로에 위치한 경포대도 빼놓을 수 없다. 강릉을 대표하는 명승지인 이곳은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는 누각으로 경포호수와 경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인기가 높다.

강릉을 대표하는 명승지인 경포대는 고려시대의 문화를 보여주는 누각으로 경포호수와 경포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인기가 높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일출로 유명해 가족여행자는 물론, 연인, 친구끼리 방문해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은 특히 아름다운 풍경과 더불어 일출로 유명해 가족여행자는 물론, 연인, 친구끼리 방문해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여행지이다.

무더운 여름 날씨를 피해 시원한 바닷속 구경을 떠나는 것도 추천된다. 강릉시 난설헌로에 위치한 경포아쿠아리움은 국내 최대규모급 아쿠아리움으로 유명하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이 있어 시간을 맞춰가면 관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다이버가 수조에 직접 들어가 먹이를 주는 피딩쇼를 볼 수도 있으며 손을 넣으면 몰려드는 닥터 피쉬를 만날 수도 있다.

강릉은 다양한 해산물이 생산되는 산지인 만큼 맛좋은 횟집이 많다. 그중에서도 강릉 주문진에 위치한 강릉 아라궁은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기있는 강릉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친구들과 여름 핫플레이스 강릉을 즐기고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하게 맛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은 다양한 해산물이 생산되는 산지인 만큼 맛좋은 횟집이 많다. 그중에서도 강릉 주문진에 위치한 강릉 아라궁은 여행자는 물론 현지인에게도 인기있는 강릉횟집이다.

주문진횟집 아라궁은 신선한 활어회를 비롯해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다양한 종류의 곁들임 찬으로 큰 만족감을 선사한다.

과메기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초밥, 각종 튀김, 연어 샐러드, 새우, 전복, 문어, 오징어와 생선 구이, 돈가스, 파스타 등이 제공되는 강릉횟집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특히 일반 횟집에서 찾아볼 수 없는 양질의 곁들이 찬이 특징이다. 과메기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초밥, 각종 튀김, 연어 샐러드, 새우, 전복, 문어, 오징어와 생선 구이, 돈가스, 파스타 등이 제공되는 강릉횟집이다.

또한 강릉횟집 아라궁에서는 담백한 맛의 게찜과 자연산 활어회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세트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여기에는 시원한 물회와 깊은 국물 맛이 인상적인 게라면도 함께 제공되어 푸짐함을 더한다. 다양한 음식을 모두 맛본 후에는 얼큰한 매운탕으로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는 강릉횟집이다.

강릉횟집 아라궁에서는 담백한 맛의 게찜과 자연산 활어회를 함께 맛볼 수 있도록 세트메뉴가 구성되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주문진 맛집 DB

강릉횟집 아라궁이 추천되는 이유는 맛뿐만이 아니라 넓은 매장 규모와 쾌적한 내부를 갖추고 있어 친구들과 함께 시원한 동해바다의 낭만을 조망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연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식사를 위해 방문하는 것도 좋으며 가족 함께 방문해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주문진 횟집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