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속초 여행, 조양동 맛집에서 대게까지
상태바
여름맞이 속초 여행, 조양동 맛집에서 대게까지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적인 강릉 여행지, 엄마꿈박물관, 하슬라아트월드, 강릉 대도호부 등
강릉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맛집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여행 콘텐츠로 가득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이색적인 여행으로 여행을 즐거움을 더하는 강릉이다. 강릉은 여름을 맞이해 최고의 국내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데, 바다는 물론, 산과 계곡 등 즐길 거리로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강릉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맛집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여행 콘텐츠로 가득하다.

강릉시 구정면에서는 엄마꿈박물관이라는 이색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천년을 이어온 엄마들의 물건과 엄마의 꿈을 담은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 박물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구정면에서는 엄마꿈박물관이라는 이색박물관이 여행자를 기다린다. 천년을 이어온 엄마들의 물건과 엄마의 꿈을 담은 유물들을 만날 수 있는 박물관이다.

이곳에서는 보석저울 그리고 황실과 귀족들이 사용하던 금, 은, 다이아몬드 등을 달던 저울유물도 함께 만날 수 있어 특별한 강릉 여행을 돕고 있다.

강릉시 강동면에서는 자연과 사람, 예술이 공존하는 문화예술공간 하슬라아트월드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강동면에서는 자연과 사람, 예술이 공존하는 문화예술공간 하슬라아트월드를 만날 수 있다. 총 3만 3000여 평에 걸치 조각공원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통해 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더불어 하슬라아트월드에서는 국내외 예술작가들이 함께하는 예술 공연이 1년 내내 진행되고 있다. 실내미술관에는 현대 미술 200여 점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예술품들을 만날 수 있다.

강릉시 임영로에 위치한 강릉 대도호부 관아 역시 강릉을 찾았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시 임영로에 위치한 강릉 대도호부 관아 역시 강릉을 찾았다면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다. 고려시대부터 중앙의 관리들이 머물던 건물터로 사적 제388호에 지정되어 있다.

강릉 대도호부는 과거 313칸의 거대한 규모로 강릉 도심의 행정 중심공간이었으나, 일제강점기 훼손되어 지금은 임영관 삼문, 칠사당 등을 제외하고 대부분 훼손된 아픔이 남아있다.

속초의 다양한 볼거리를 둘러보고 속초의 맛집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속초에는 동해바다의 신선한 해물을 즐길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가 있다.

속초에는 동해바다의 신선한 해물을 즐길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가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속초 대게 맛집인 특허대게는 이름처럼 특허받은 비법으로 조리하는 특별한 게찜을 맛볼 수 있는 속초 가볼만한 곳이다.

특허대게는 속초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신선한 대게를 공수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고품격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통한다.

속초 조양동 맛집 특허대게의 비법으로는 대게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고 주문과 동시에 압력솥으로 고온에서 빠르게 쪄내는 데 있다. 뿐만 아니라 충분한 뜸을 들여 담백한 명품 게찜을 제공하는 속초 대게 맛집이다.

특허대게는 깔끔하고 정갈한 곁들임찬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을 서비스 메뉴로 제공해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특허대게는 속초 바다에서 당일 조업한 신선한 대게를 공수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에 고품격 대게를 맛볼 수 있는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통한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속초 맛집 DB

더불어 특허대게는 깔끔하고 정갈한 곁들임찬을 제공하고 있으며, 게딱지 볶음밥과 홍게라면을 서비스 메뉴로 제공해 푸짐한 속초 한 상을 즐길 수 있는 속초 조양동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