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고객 지향 활동 ‘사회공헌부터 채용까지’
상태바
항공업계, 고객 지향 활동 ‘사회공헌부터 채용까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07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지 초등학교 보수 공사 지원, SNS 라이브 채용 설명회 실시 등
대한항공은 8월 6일, 태국 서부 깐차나부리 지역에 위치한 왓수타시니 초등학교 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여름철을 맞아 고객에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항공, 태국 오지 초등학교 보수 공사 지원

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8월 6일, 태국 서부 깐차나부리 지역에 위치한 왓수타시니 초등학교 시설 보수공사를 지원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

대한항공은 낙후된 지역에 위치한 이곳 초등학교 어린이들에게 더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태국 지역사회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학교 보수공사비 전액을 지원했다.

이번에 보수 공사를 진행한 왓수타시니 초등학교는 국왕개발계획(로열 프로젝트)으로 설립된 초등학교로, 로열 프로젝트는 지역간 격차를 줄이고 빈곤층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일환으로 태국 왕실에서 시작한 복지사업이다.

대한항공은 7월 한달 동안 진행된 이번 보수 공사 기간에 학교 놀이터, 학생 보행로 및 기숙사 시설 등에 대한 공사를 지원하고 보안장비와 선풍기 등 학교에서 필요한 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태국 현지 매체인 Channel 3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날 기념식에는 대한항공 방콕지점 직원들, 태국의 유명 배우들을 비롯해 학생 및 교사 100여명이 학교 건물 벽화 그리기와 체육 활동 등을 함께하며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에어서울, SNS 라이브 채용 설명회 실시

에어서울은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에 걸쳐 실시간 SNS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은 오는 8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에 걸쳐 실시간 SNS 채용 설명회를 실시한다.

에어서울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Live)로 실시하는 SNS 설명회에서는 에어서울 인사 담당자와 실제 면접관이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합격의 팁 등에 대해 솔직한 조언을 하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현직에 있는 캐빈승무원이 출연해 직무의 특성, 근무환경, 사내문화, 인사제도에 이르기까지 지원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속 시원하게 밝힐 예정이다.

SNS 채용 설명회는 에어서울이 지난 4월 이후 두 번째로 진행하는 라이브 설명회로, 항공 업계에서는 에어서울이 최초로 시도했다. 지난 첫 설명회 영상은 누적 조회수 약 10만 명이 시청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레고 무비 인기 캐릭터 등장하는 새로운 기내 안전 영상 공개

터키항공은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는 레고 무비 시리즈의 미니 피규어들이 등장하는 새로운 기내 안전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터키항공

터키항공은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 받는 레고® 무비 시리즈의 미니 피규어들이 등장하는 새로운 기내 안전 영상을 공개했다.

터키항공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이번 영상은 레고 무비 시리즈인 “레고 무비(The LEGO Movie)”, “레고 배트맨 무비(The LEGO Batman Movie)”, “레고 닌자고 무비(The LEGO NINJAGO® Movie)” 그리고 2019년 상반기 개봉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레고 무비 2(The LEGO Movie 2)”의 제작진이 맡았다.

세계 최초로 레고 시리즈가 등장하는 이번 기내 안전 영상은 기내 안전 절차에 대해 재미있고 참신하게 보여주고, 유명인사의 카메오 출연과 중독성 있는 노래 및 댄스로 유머러스함을 뽐낸다.

터키항공은 세계에서 보유 기령이 가장 낮은 항공사 중 하나로, 항공 안전 기준을 준수하기 위해 엄격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터키항공은 기존 고객과 새로운 고객 모두에게 다양한 언어로 제공되는 폭넓은 영화, TV 프로그램, 음악 및 게임과 함께 이번 새로운 기내 안전 영상을 바탕으로 정보와 재미를 모두 제공하고자 한다.

워너브라더스와의 이번 기내 안전 영상은 ‘가장 작은 출연진과 맺은 가장 커다란 제휴’의 시작으로, 터키항공과 레고 무비 시리즈 간의 제휴를 통해 향후 더 많은 결과물이 나올 전망이다. 내년 “레고 무비 2”의 전 세계 개봉에 앞서 터키항공은 글로벌 TV 캠페인, 영화를 주제로 한 항공기 래핑, 기내 및 공항 내 프로그램 등과 함께 두 번째 기내 안전 영상 역시 공개할 예정으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즐거움이 확실하게 보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스타 항공, 서울–이바라키 정규 항공편 취항

이바라키 정기항공편이 만석으로 운항을 개시하였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이 밖에 이바라키 정기항공편이 만석으로 운항을 개시하였다.

일본정부관광국에 따르면 이바라키 공항에서는 이를 기념하여, 취항당일 성대하게 환영행사가 열렸다. 현의 무형 민속문화재 「미토다이카구라」를 공연하고, 첫 취항 손님에게 특전으로 간토지방의 이웃현에서 축하로 제공한 지역특산품을 선물했다.

한국에서 이바라키로 가려면 나리타공항에서 환승해야 했었는데 이번 직항편 개설로 편하게 갈수 있고 또 직항노선 취항에 맞춰 온천 관광지인 츠쿠바온천행 직행버스도 운행을 시작했다. 또한 이바라키공항에서 출발하는 도쿄행 셔틀버스를 500엔으로 1시간 30분 만에 도달할 수 있어 다양한 여행일정에 활용 가능하다고 이스타항공 측은 밝혔다.

주 3편 화목토 오후 2시에 출발하며 귀국편은 오후 5시 10분 현지에서 출발해 오후 7시 40분에 국내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향후 변경될 수 있으므로 예약시에는 이스타 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