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여름, 첼암제&카프룬을 두 배로 즐기는 방법 Best 5
상태바
오스트리아 여름, 첼암제&카프룬을 두 배로 즐기는 방법 Best 5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트리아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빙하와 산 그리고 호수까지 즐겨보기
첼암제는 오스트리아 중부 잘츠부르커란트 주에 위치한 호수 옆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빙하, 산, 호수 세 가지를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SalzburgerLand Tourismus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첼암제는 오스트리아 중부 잘츠부르커란트 주에 위치한 ‘호수 옆 마을’이라는 뜻을 가진 빙하, 산, 호수 세 가지를 한곳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휴양 관광도시로 이웃한 카프룬과 함께 ‘첼암제-카프룬’으로 불리며 잘츠부르크시에서 약 80km 거리에 있는 알프스산맥과 호수, 동화 같은 마을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소도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잘츠부르크를 대표하는 풍경, 탑 오브 잘츠부르크

탑 오브 잘츠부르크 전망대는 잘츠부르크주 최고봉인 키츠슈타인호른산 정상에 있으며 케이블카로 편리하게 올라갈 수 있다. 사진/ ⓒSalzburgerLand Tourismus

탑 오브 잘츠부르크 전망대는 잘츠부르크주 최고봉인 키츠슈타인호른산 정상에 있으며 케이블카로 편리하게 올라갈 수 있다. 탑 오브 잘츠부르크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케이블카를 2번 갈아타야 한다. 최정상 3029m까지는 약 45분이 소요된다.

이곳에서는 알프스 고지대의 자연과 빙하의 풍경을 1년 365일 만끽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8m 크기의 스크린으로 키츠슈타인호른을 만날 수 있는 시네마 3000, 호에 타우에른 국립공원의 광물 생성과 알프스산맥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암벽 터널, 내셔널 파크 갤러리가 있다.

특히 이곳 산 정상에서는 7월 초까지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7~8월에만 운영되는 아이스 아레나에서는 눈썰매를 즐길 수 있어 이색적인 여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첼암제 풍경과 맞주하는 시간, 슈미텐회에산

첼암제 마을 뒤편에 위치한 슈미텐회에 산에서는 슬로프 안팎으로 즐길 거리가 많으며 3000m 고봉이 30개가 넘어 오스트리아 최고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사진/ ⓒSalzburgerLand Tourismus

첼암제 마을 뒤편에 위치한 슈미텐회에 산에서는 슬로프 안팎으로 즐길 거리가 많으며 3000m 고봉이 30개가 넘어 오스트리아 최고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포르쉐에서 디자인한 케이블카를 타고 슈미텐회에 정상에 오르면 오스트리아 엘리자베스 황후를 위해 만든 씨씨 예배당을 만날 수 있다.

유럽에서 가장 투명한 호수, 첼호수

첼호수는 미국 인기 드라마였던 밴드 오브 브라더스의 마지막 회 등장했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그대로 마실 수 있을 만큼 맑은 물을 뽐내는 첼호수는 오랫동안 유럽에서 가장 깨끗한 호수로 알려져 있다.

호수의 바닥이 다 보일 정도로 선명한 이 호수에서는 MS 슈미텐회에 보트 투어나 황후 엘리자베트 클래식 보트 투어를 비롯하여 요가, 스탠드업 패들링 등 다양한 수상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빛으로 더하는 감동, 매직 레이크 쇼

5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첼암제 엘리자베스 공원에서는 매주 3번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 매직 레이크쇼가 열린다. 사진/ ⓒSalzburgerLand Tourismus

5월부터 10월 중순까지 첼암제 엘리자베스 공원에서는 매주 3번 화요일 목요일 일요일 매직 레이크쇼가 열린다. 물, 조명, 레이저의 불빛, 영상이 첼호수를 꾸며준다.

쇼의 주제는 요일별로 다르다. 5~8월은 저녁 10시에, 9~10월부터는 매일 저녁 9시에 시작된다. 화요일은 행복, 목요일은 락 레전드, 일요일은 위풍당당 물의 세계이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음악에 몸을 맡긴 관객들의 흥겨운 춤은 저녁 분위기를 최고조에 이르게 한다.

‘대중교통부터 무료 할인까지’ 첼암제-카프룬 썸머 카드

첼암제-카프룬 썸머 카드를 발급받으면 첼암제-카프룬 내 대중교통은 물론 다양한 관광지의 무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 ⓒSalzburgerLand Tourismus

첼암제-카프룬 썸머 카드를 발급받으면 첼암제-카프룬 내 대중교통은 물론 다양한 관광지의 무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구매가 불가능한 이 카드는 첼암제-카프룬시의 파트너 호텔에서 투숙하는 관광객들에게 숙박일수에 따라 발급을 해준다.

썸머 카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케이블카, 유람선, 크림러 폭포를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애플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Zell am See Kaprun Summer Card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확인할 수 있다. 첼암제-카프룬 홈페이지에서도 파트너 호텔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