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사생작가 페스타, 발왕산의 꿈’ 성황리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사생작가 페스타, 발왕산의 꿈’ 성황리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6.18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평리조트·한국미술협회 공동주최 통해 건설적인 동행 다짐
용평리조트와 한국미술협회가 함께 마련한 ‘대한민국 사생작가 페스타, 발왕산의 꿈’이 17일과 18일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진/ 용평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용평리조트와 한국미술협회가 함께 마련한 ‘대한민국 사생작가 페스타, 발왕산의 꿈’이 17일과 18일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한민국 사생작가 페스타, 발왕산의 꿈’은 용평리조트가 위치한 ‘발왕산’을 세계적으로 명산화 하기 위한 첫 번째 공식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행사에는 약 450여명에 이르는 사생작가들이 참석하여 발왕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작품 속에 담았다. 해당 작품들은 용평리조트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용평리조트 신달순 대표이사는 “발왕산은 이름 그대로 ‘왕이 탄생 할 기를 가진 산’이다. 새로운 시작과 탄생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일명 ‘어머니의 산’이기도 하여 다양한 생태계의 보고가 되는 곳이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발왕산의 의의를 널리 전파하고, 발왕산의 수려한 자연환경이 담긴 화폭 전시를 통해 문화·예술 산업 협업에도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평리조트와 한국미술협회는 최근 MOU 체결을 통해 미술인과 대중 사이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레저사업과 예술사업의 융합 비즈니스 시작을 선언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목표다.

에어비앤비, 첫 대학생 기자단 모집

에어비앤비는 오는 7월1일까지 ‘에어-리포터' 1기를 모집한다. 사진/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는 오는 7월1일까지 ‘에어-리포터'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어-리포터는 대학생들에게 에어비앤비와 관련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에어비앤비에 관심이 많은 대학(원)생으로, 현재 개인 블로그와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경우 가산점을 받는다.

에어-리포터로 선발되면 7월부터 올해 말까지 6개월간 에어비앤비의 숙소나 트립, 사회공헌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활동을 벌이게 된다. 편집회의를 거쳐 작성된 기사는 에어비앤비 공식 블로그에 게재된다.

또한 콘텐츠 제작에 따른 원고료가 지급되며, 성과에 따라 에어비앤비 숙박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 기사작성법, 소셜미디어 활용법 등 에어비앤비 실무진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특강 혜택도 제공된다.

에어비앤비 음성원 미디어정책총괄은 “에어비앤비를 좋아하는 한국의 대학생들과 ‘건강한 관광'과 같은 에어비앤비가 추구하는 여러 가치를 공유하고 싶다"며 “에어-리포터 활동을 통해 어디서든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서정현 바텐더, ‘2018 제임슨 바텐더볼 코리아’ 우승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더 그리핀 헤드 바텐더 서정현이 지난 3일 개최된 ‘2018 제임슨 바텐더볼 코리아’ 대회에서 한식과의 페어링으로 선보인 창작 칵테일 ‘솥(SOT)’으로 심사위원 및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며 최종 우승을 거머줬다. 사진/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의 더 그리핀 헤드 바텐더 서정현이 지난 3일 개최된 ‘2018 제임슨 바텐더볼 코리아’ 대회에서 한식과의 페어링으로 선보인 창작 칵테일 ‘솥(SOT)’으로 심사위원 및 소비자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며 최종 우승을 거머줬다.

서정현 바텐더가 최종 우승한 본 대회는 제임슨 위스키에서 올해로 3번째 개최하는 바텐더 대회로 매년 특정 주제를 선정, 창작 칵테일을 바텐더가 직접 기획해 예선과 심사위원 심사를 통과해야 하며 최종 본 대회에서는 약 400명의 소비자들로부터 까다로운 평가가 이루어진다.

서 바텐더는 이번 대회에서 지정한식으로 솥뚜껑에 구운 차돌박이를 선택, 직접 만든 두부 크림과 된장 파우더를 칵테일에 과감하게 사용해 한국 고유의 맛과 장 문화를 더한 ‘솥(SOT- Savory Oriental Taste)’이라는 칵테일을 선보였으며,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극저온 칠링으로 마무리를 더해 맛은 물론 퍼포먼스와 완성도에서 압도적인 점수를 획득하며 이번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파라다이스시티, ‘스파르탄 레이스’ 공식 후원

파라다이스시티는 세계 최고 장애물 레이스인 ‘스파르탄 레이스’에 2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사진/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는 세계 최고 장애물 레이스인 ‘스파르탄 레이스’에 2년 연속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스파르탄 레이스는 5km 이상 장애물 코스를 달리는 글로벌 레이스다. 2010년 미국에서 시작한 이후 현재 영국, 프랑스, 스위스, 브라질 등 전 세계 약 60개국 130개 도시에서 개최하고 있다.

지난 해 9월 열린 ‘2017 스파르탄 레이스 코리아’에서는 4000여명의 스파르탄 레이서들이 파라다이스시티 일대를 달린 바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지난 해 대회를 인연으로 올해도 스파르탄 레이스 공식 후원을 결정했다.

올해는 6월 30일 강원도 춘천 송암 스포츠타운, 8월 25~26일 강원도 인제 소양강 둔치에서 총 2번의 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25개국 총 50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레이서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올 하반기 2차 시설 개장에 앞서 국제적 인지도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