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알못’ 위한 가족 구성별 ‘스타트 패키지’ 인기
상태바
‘캠알못’ 위한 가족 구성별 ‘스타트 패키지’ 인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6.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쉬운 설치, 뛰어난 내구성과 넓은 공간의 콜맨 ‘터프돔’
콜맨코리아는 초보 캠퍼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필수 캠핑 장비를 구성한 ‘스타트 패키지’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콜맨코리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야외에서 텐트를 직접 설치해 여가를 즐기고 숙박하는 캠핑족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초보 캠퍼들은 캠핑 장비 마련에서부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이에 콜맨코리아는 초보 캠퍼들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필수 캠핑 장비를 구성한 ‘스타트 패키지’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설치가 쉽고 내구성이 뛰어난 ‘터프돔’ 텐트 시리즈에 이너시트와 그라운드시트를 함께 구성한 패키지다.

터프돔 텐트 시리즈는 핀과 폴대를 고정시켜주는 어시스트 클립을 적용해 초보 캠퍼도 혼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천장이 높고, 실내 공기 순환 시스템이 탑재돼 여름에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터프돔 텐트는 15m/s~20m/s의 풍속 테스트를 통과한 강한 내구성으로 사계절 내내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강수량 2000mm 가량을 견딜 수 있는 강한 내수압의 플라이 시트를 채택해 갑작스런 기상 변화에도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스타트 패키지는 정원에 따른 터프돔의 크기로 나뉜다. 스탠다드 모델 ‘터프돔/2725 스타트 패키지’는 3인 가정에 적당하며, ‘터프돔/3025 스타트 패키지’는 3~4인, ‘터프 와이드 돔 IV/300 스타트 패키지’는 4~5인 가족에게 적합하다. 스타트 패키지에는 텐트와 함께 지면의 습기를 차단하는 ‘그라운드시트’와 지면의 요철을 평평하게 보완하는 ‘이너시트’ 등 필수 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자외선에 취약한 자녀들과 함께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그늘을 만들어 주는 ‘타프’를 별도로 준비하는게 좋다. 콜맨의 ‘XP 헥사 타프/MDX’는 차광 코팅된 소재가 특징으로, 빛의 투과를 방지해 그늘막 형성은 물론 온도 상승도 경감시킨다. 사이드월이 있어 옆에서 들어오는 햇빛까지도 막아주며, 사이드 폴을 이용해 쉐이드 공간도 조절할 수 있다.

콜맨코리아 마케팅팀 한대웅 이사는 “글로벌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콜맨에도 300여 가지에 달하는 캠핑 용품이 소개되고 있어 캠핑 초보자 입장에서는 장비 선택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며 “초보 캠퍼라도 가족 구성원별 또는 선호하는 캠핑 스타일에 맞춰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하도록 스타트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콜맨은 건전하고 안전한 캠핑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초보 패밀리 캠퍼들을 위한 캠페인인 ‘2018 우리 아이와 함께하는 첫 캠핑 시즌2(우아캠 시즌2)’를 진행하고 있다. 우아캠 시즌2 1기 캠핑은 지난 5월 진행됐으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2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스토리텔링형 가족캠프 ‘와글와글숲’

남이섬은 꽃과 나무, 그 속에 다양한 동물들이 어우러진 자연은 이이는 물론 가족 모두에게 최고의 캠핑 장소가 될 것이다. 사진/ 남이섬교육문화그룹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남이섬에서 특별한 가족 캠프가 진행된다.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간 열리는 ‘남이섬 여름방학 숲속 캠프; 와글와글숲(이하 ’와글와글숲‘)’은, 바쁜 일상을 벗어난 휴식과 힐링의 기회인 동시에 천혜의 자연 속에서 알찬 프로그램으로 함께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남이섬은 평소 자연보호를 위해 섬 내 캠핑을 허용하지 않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또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2017 한국관광의 별' 관광매력물 생태관광자원 부문에 선정되기도 한 만큼 어느 곳보다 청정한 자연이 숨쉬고 있다. 이런 점에서 남이섬은 꽃과 나무, 그 속에 다양한 동물들이 어우러진 자연은 이이는 물론 가족 모두에게 최고의 캠핑 장소가 될 것이다.

이번 캠프는 스토리텔링이 있는 가족 단위 캠프라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나무할아버지로부터의 초대장을 받고 동화나라, 신비의 숲이 기다리는 남이섬으로 들어와 2박 3일간의 모험을 이어간다. 세부 프로그램을 아우르는 동화같은 이야기는 캠프 내내 아이들의 상상력과 흥미를 불러오는 동기가 된다.

메인 프로그램인 ’나무놀이터 만들기‘는 고목, 돌과 같이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여러가지 재료로 동물 친구들의 놀이터를 만들어주는 목공 활동이다. 사전 안전교육과 수동공구 사용으로, 위험은 줄이면서 아이들의 자주적인 활동과 이를 통한 성취감을 이끌어내도록 했다.

이밖에도 모든 주요 프로그램은 선박, 탐성(探星), 탐조(探鳥) 등의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한다. 특히 해양 안전에 대한 의식을 높이는 선박 안전교육은 섬이라는 특수한 환경을 활용한 흔치 않은 체험이며, 여름밤을 수놓은 별 관찰하기와 새들의 비밀스런 움직임을 찾아보는 활동 또한 유익한 학습이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예정이다. 도자 및 유리 공예 등 부모들을 위한 색다르고 즐거운 경험도 기다리고 있다.

축구경기와 함께 홈술하기 좋은 와인들

레뱅드매일은 다양한 국가의 소용량 와인들을 추천한다. 사진/ 레뱅드매일

레뱅드매일은 다양한 국가의 소용량 와인들을 추천한다.

1871년에 설립된 오래된 와인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이자 보르도 지방의 대표 네고시앙 중 하나인 크레스만의 와인들은 가격 대비 최고 품질을 자랑하며 보르도 와인의 대표사로 전 세계 고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국내에도 잘 알려진 ‘크레스만 그랑 리저브 보르도 레드’는 375ml의 소용량으로도 출시되어 혼술족, 홈술족들에게 더욱 인기다. ‘크레스만 그랑 리저브 보르도 레드 375ml’는 보르도 레드의 교과서적인, 클래식한 와인으로 메를로 품종 베이스의 레드 체리 향과 부드러운 탄닌이 잘 어우러져있다. 치즈나 쿠키 등 가벼운 안주에 곁들이기 아주 좋다.

칠레에서 유일하게 모든 와인을 자사 소유의 포도밭에서 재배한 포도로만 양조하는 와이너리 ‘칠레’는 가성비가 아주 뛰어난 버라이어탈 등급 ‘와일드 스완’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얄리 와일드 스완 까베르네 소비뇽 375ml’는 건강한 포도들의 저온 침용을 통해 라즈베리, 딸기, 블루베리 등의 과실 향에 깊이를 더하고 스테인레스 탱크 발효와 오크 숙성을 모두 거쳐 와인의 복합미를 한껏 살린 와인이다. 한식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와인이며 소용량으로 즐기기도 제격이다. ‘얄리 와일드 스완 샤르도네’는 파인애플, 파파야, 망고의 과실 풍미를 그대로 살린 화이트 와인으로 부드러운 산미가 거부감 없이 다가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별히 음식을 차리지 않아도 마시기 좋아 늦은 시간 가볍게 한 두잔 맛보기에 적합하다.

‘까레 띤또 로블 375ml’는 스페인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생산지 중 하나인 까리녜나 지역에 위치한 보데가스 까레가 선보이는 매력적인 와인이다. 4~6개월의 짧은 오크 숙성기간을 거쳐 파워풀한 과일 맛과 풀바디한 무게감, 복합적인 향미를 모두 느낄 수 있다. 스페인어로 ‘띤또’는 붉은 색, ‘로블’은 젊음을 뜻해 와인의 성격을 잘 보여주는 이름이기도 하다. 고기 안주나 훈제 햄 등에 곁들이면 좋다.

홈술에 딱인 소용량 와인 네 가지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대형마트, 역삼 레뱅숍에서 구입 가능하다.

무더운 여름 위한 시즌 한정판 ‘구스 썸머 아워’ 출시

‘구스아일랜드’는 무더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라거 스타일의 여름 한정 맥주, ‘구스 썸머 아워’를 출시한다. 사진/ 구스아일랜드

‘구스아일랜드’는 무더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라거 스타일의 여름 한정 맥주, ‘구스 썸머 아워’를 출시한다.

‘구스 썸머 아워’는 적절한 쌉쌀함과 향긋한 꽃향이 특징인 ‘독일식 할레타우 홉’을 사용한 아메리칸 페일 라거(American Pale Lager)로 갓 구운 빵의 고소한 향과 깔끔한 노블 홉 아로마의 균형 잡힌 풍미가 특징이다. 또 가벼운 바디감과 톡 쏘는 탄산으로 여름의 뜨거운 낮과 시원한 밤 언제 즐겨도 좋은 진정한 ‘여름 맥주’다.

또한 패키지에도 계절감을 더했다. 푸른 바다와 넘실거리는 파도, 파라솔 등 여름 휴가철 풍경을 제품 라벨에 그려 넣어, 무더위를 날려주는 맥주의 시원함과 여름 시즌 한정 제품만의 특징을 잘 표현했다.

시즈널 맥주 ‘구스 썸머 아워’는 알코올 도수 4.5도로 335ml의 병 제품으로 판매되며,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와 전국 대형마트 및 구스아일랜드 취급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