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아 곳곳서 문화행사 열려
상태바
5월 가정의 달 맞아 곳곳서 문화행사 열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24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상하농원 등에서 다양한 이벤트 진행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봄 소풍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이벤트 ‘신나는 바다소풍’을 진행한다. 사진/ 코엑스 아쿠아리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곳곳서 다양한 문화행사 열려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코엑스 아쿠아리움, '신나는 바다소풍' 진행

우선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봄 소풍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이벤트 ‘신나는 바다소풍’을 진행한다.

먼저, 현장 매표한 어린이 고객에게 ‘리얼 상어 이빨 목걸이’를 증정한다. 5월 5일부터 3일간 하루 선착순 500명의 어린이에게 진짜 상어 이빨로 제작한 목걸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로비에서 5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얼굴에 귀여운 수중친구를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을 실시한다. 입장 시 증정하는 옥토넛 바나클 대장 종이모자와 함께 바다소풍의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다음으로 ‘보물 찾아 가오리’를 진행한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포토프레임을 활용하여 무서운 상어, 열심히 일하는 아쿠아리스트, 환상적인 수중공연 등 본인이 생각하는 아쿠아리움의 보물을 찾을 수 있도록 했다. 5월 황금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의 이벤트 <신나는 바다소풍>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영화관 오픈

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영화관은 오는 4월 28일(토)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 상영을 시작으로 문을 연다. 사진/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영화관이 오는 4월 28일(토)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 상영을 시작으로 문을 연다.

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영화관은 지난 2015년부터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서울역사박물관이 협약을 맺고 매월 넷째주 토요일 서울역사박물관 1층 야주개홀에서 배리어프리영화를 상영하는 행사이다. 지난 3년간 관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올해도 4월부터 12월까지 상영을 이어갈 예정이다.

첫 번째 작품으로는 전국민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던 우리 영화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이 4월 28일(토) 오후 2시에 상영된다. <아이 캔 스피크> 배리어프리버전은 김현석 감독이 직접 제작에 참여하고 배우 엄지원 화면해설 재능기부로 완성됐다.

5월에는 인생의 엔딩을 준비하는 아빠와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엔딩 노트>가, 6월에는 유쾌한 프랑스 코미디영화 <페니 핀처>, 7월에는 전국민이 사랑하는 소설 『소나기』를 한국적 색감이 묻어나는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소나기>가 상영을 준비하고 있다.

매월 넷째주 토요일 오후 2시 서울역사박물관 1층 야주개홀에서 진행되는 서울역사박물관 토요 배리어프리영화관은 선착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며, 상영 30분 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상하농원, 고창 청보리밭 축제서 브랜드 부스 운영

상하농원은 5월 13일까지 약 3주간 공음면 학원농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사진/ 상하농원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5월 13일까지 약 3주간 공음면 학원농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5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고창군이 주최하고 상하농원, 농협 고창군지부 등이 후원해 열리는 ‘고창 청보리밭 축제’는 전국 최초로 ‘보리’를 주제로 한 경관농업 대표 축제로서 봄이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올해는 방문객이 보다 안락하고 편한 환경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차 없는 거리’를 지정하고 다양한 테마 체험, 예술공연 등이 새롭게 마련돼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상하농원은 이번 축제에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열어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브랜드 가치를 전하고 공방 장인과 농부의 정성이 담긴 건강한 먹거리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신선하고 맛있는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트럭과 다양한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하가족 가입 코너, 상하농원 및 매일유업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판매 공간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상하농원 부스는 입구에서부터 농촌 마을의 정겨운 풍경을 연상시키는 허수아비와 밀짚모자, 건초 더미가 배치돼 있어 어른들에겐 옛 추억을 되살리고 아이들에겐 농촌 마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축제의 묘미는 단연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다. 상하농원 푸드트럭 존에선 수제방식으로 만들어진 소시지구이부터 조각피자, 아이스크림, 땅콩 등 간단한 스낵 메뉴와 함께 시원한 생맥주를 판매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로 피크닉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