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고객 서비스 개선에 만전
상태바
여행업계, 고객 서비스 개선에 만전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B 서비스 제공, 신규 브랜드 포트폴리오 출시 등
‘호텔엔조이’를 운영하는 메이트아이는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했다. 사진/ 메이트아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여행업계가 봄을 맞아 고객 서비스 개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메이트아이, 새로운 기업 비전 선포

‘호텔엔조이’를 운영하는 메이트아이는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비전과 미션을 선포했다.

온라인 호텔예약서비스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및 인접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에서, 확장된 서비스를 포괄하면서 향후 성장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게 되었다.

New 비전은 ‘Enjoy life를 구현하는 여행 플랫폼’으로, 누구나 소망하는 즐거운 삶을 실현하기 위해 여행 관련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목표을 담고 있다.

메이트아이는 자회사와 함께 호텔예약서비스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예약, 티켓/패스, 골프부킹, 호텔판매채널관리, 호텔프랜차이즈, 호텔인테리어 등 7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들을 효과적으로 연계시켜 여행 플랫폼 사업자로 성장하겠다는 것이다.

New 미션은 ‘모두가 행복하도록 일상을 즐거움으로 채운다’로, 고객/직원/사업파트너 모두의 행복을 추구하며 메이트아이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일상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우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야놀자,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 오픈

야놀자는 22일 숙박업 종합 B2B 사이트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를 오픈했다. 사진/ 야놀자

야놀자는 22일 숙박업 종합 B2B 사이트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를 오픈했다.

‘야놀자 좋은숙박연구소(이하 좋은숙박연구소)’는 숙박업을 운영하는 사업주와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B2B 사이트다. 좋은숙박연구소는 야놀자가 13년간 쌓아온 숙박 분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점포 매입부터 리모델링, 인력 채용, 마케팅, 예약 관리까지 숙박업 전반을 아우르는 B2B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한다.

먼저, 에이치에비뉴(H Avenue), 호텔야자, 호텔얌 등 전국 130여 개 지점에서 운영되고 있는 야놀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다. 각 브랜드별 콘셉트, 지점 소개, 실제 가맹점주의 운영 사례와 인터뷰 등 숙박업 운영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주를 위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야놀자의 리모델링 시공 사례도 확인할 수 있다. 관광호텔부터 중소형호텔, 게스트하우스, 펜션까지 전국 150개 이상의 숙박 분야 최다 시공 이력을 보유한 야놀자의 대표 리모델링 사례를 사진뿐만 아니라 360도 VR 서비스도로 제공한다.

HOTEL여기어때, 신규 브랜드 포트폴리오 출시

HOTEL여기어때는 더 스타일, 더 시티, 더 스퀘어, 더 뷰 등 4가지로 구성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사진/ HOTEL여기어때

HOTEL여기어때가 신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HOTEL여기어때는 더 스타일, 더 시티, 더 스퀘어, 더 뷰 등 4가지로 구성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HOTEL여기어때는 새 브랜드를 통해 상권 특성과 사용자 성향에 맞게, 그리고 가맹점주의 선택지를 다양화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르면 HOTEL여기어때는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기존보다 세분화된 상권과 고객층에 맞게 서비스, 부대시설을 정비했다. 특히 지역 특성을 반영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을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브랜드에 맞게 도입할 예정이다.

‘더 스타일(The Style)’은 독특한 인테리어 요소로 재미를 더하며, 부티끄 호텔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숙박’ 이상의 특별한 체험을 기대할 수 있는 공간이다. 데이트나 파티를 즐기는 트렌디한 젊은층이 주요 고객이다.

‘더 스퀘어(The Square)’는 스파,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공간이다. 도심에서 여유있게 액티비티를 즐기려는 '호캉스족'을 위한 시설이다. ‘더 시티(The City)’는 바쁜 현대인에게 어울리는 맞춤 공간으로, 팩스/와이파이/프린트 등 최상의 업무공간을 갖췄다. 마지막으로 ‘더 뷰(The View)’는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낭만적인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숙박시설이다.

HOTEL여기어때 새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여기어때 내에 엠블럼이 표기된다. 신규 브랜드를 적용받은 가맹점은 해당 브랜드의 간판 및 사인물이 부착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