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경쟁 자전거 대회 어라운드 삼척 2018, ‘삼척 관광'도
상태바
비경쟁 자전거 대회 어라운드 삼척 2018, ‘삼척 관광'도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 할인된 가격으로 삼척 대표 관광지 4곳을 즐길 수 있는 기회
강원도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국내 최대 비경쟁 축제방식 자전거 대회인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라이드 페스트’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삼척의 대표 관광지 입장을 할인하는 쿠폰을 발급한다. 사진/ 어라운드삼척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강원도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국내 최대 비경쟁 축제방식 자전거 대회인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라이드 페스트(AROUND SAMCHEOK 2018 TREK RIDE FEST)’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삼척의 대표 관광지 입장을 할인하는 쿠폰을 발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참가자들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삼척시를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쿠폰을 발급하며 관광 정보도 제공한다. 관광쿠폰은 대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참가자 가족들이 보다 풍성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삼척의 아름다운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쿠폰을 도입했다. 또한 삼척시는 이번 대회 결승전에 들어오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따뜻한 순두부도 무료로 제공한다.

삼척시와 트렉바이시클코리아는 참가자들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삼척시를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쿠폰을 발급하며 관광 정보도 제공한다. 사진/ 삼척시

특히 쿠폰은 기존 입장 비용 보다50% 할인된 가격으로 삼척의 대표 관광지인 ‘수로부인헌화공원’, ‘해신당공원’, ‘환선굴’, ‘동굴신비관’ 등을 관광할 수 있다. 쿠폰에 QR코드가 삽입되어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삼척시 문화관광 홈페이지로 자동 연결되어 삼척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에게 모바일로 1개의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 1개당 최대 4인 할인이 가능하다. 관광지 현장 할인을 위해서 신분증 및 모바일 쿠폰의 참가자 인적사항 확인이 필요하다. 참가자의 가족, 지인, 친구 등이 함께 하는 경우 쿠폰을 받은 참가자의 신분증을 지참하면 된다.

쿠폰을 활용하면 전설이 깃든 아름다운 공원 관람과 신비로운 동굴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다. 두 가지 테마여행이 가능하도록 여행지를 구성해 참가자들의 삼척 여행이 더 즐거워 질 것으로 기대된다.

빼어난 동해바다 조망과 울릉도까지 보이는 휴양공원 ‘수로부인헌화공원’

수로부인헌화공원은 대형 수로부인상과 다양한 조각상이 있고 빼어난 동해바다 풍경도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다. 사진/ 삼척시청

수로부인헌화공원은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헌화가와 해가사 속 수로부인에 대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조성한 휴양공원이다. 공원은 삼척시 원덕읍 임원항 뒷 편에 있는 남화산 정상에 조성돼 있다.

대형 수로부인상과 다양한 조각상이 있고 빼어난 동해바다 풍경도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다. 맑은 날에는 울릉도가 보이며 산책로와 전망대 등이 잘 조성돼 있어 산책하며 자연을 감상하기 좋다.

수로부인은 신라 성덕왕 때 절세미인으로 알려진 순정공의 아내다. 순정공의 부인으로 강릉태수로 부임하는 남편을 따라 강릉으로 가던 중 사람이 닿기 어려운 높은 절벽 위에 핀 진달래 꽃을 갖고 싶어하자 마침 소를 몰고 가던 한 노인이 꽃을 꺾어 주며 가사를 지어 바친 것이 4구체 향가인 헌화가다. 그 후, 임해정이 이르러 용이 나타나 수로부인을 바다 속으로 끌고 갔는데 백성들이 노래를 부르자 다시 수로부인이 나타나 부른 노래가 신라 가요인 해가사다.

푸른 소나무 산책로와 바다가 어우러진 해학적인 웃음 가득한 공원 ‘해신당공원’

해신당공원은 장호항을 지나 임원으로 내려가는 곳에 자리한 공원이다. 공원 곳곳에 남근 조각으로 민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동해안 유일의 남근숭배 민속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사진/ Flickr

해신당공원은 장호항을 지나 임원으로 내려가는 곳에 자리한 공원이다. 공원 곳곳에 남근 조각으로 민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동해안 유일의 남근숭배 민속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어촌민의 생활을 느낄 수 있는 어촌민속전시관, 해학적인 웃음을 자아내는 남근조각공원 등으로 구성됐다. 공원을 따라 펼쳐지는 소나무 산책로와 푸른 신남 바다가 어우러져 해학적인 웃음이 가득해 동해안 최대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동양 최대의 크기의 석회암동굴로 삼척8경중 하나인 ‘환선굴’

삼척8경중 하나인 환선굴은 내부에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이 형성된 동양최대의 크기이자 국내 최대의 석회암동굴이다. 동굴 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돼 있다. 사진/ 삼척시청

삼척8경중 하나인 환선굴은 5억 3천만년 전에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과 석순이 생성된 동양최대의 크기이자 국내 최대의 석회암동굴이다. 동굴 내부에는 미인상, 거북이, 항아리 등 여러 모양의 종류석, 석순, 석주가 웅장하게 잘 발달돼 있다.

환선굴에서 발견된 동물은 모두 47종이며 이 중에서 환선장님좀딱정벌레 등 4종이 환선굴에서만 발견되거나 환선굴이 모식산지로 기록돼 있다.

2010년 4월부터 환선굴 모노레일 운행을 시작해 환선굴 관람이 보다 쉬워졌다. 관람소요시간은 매표소에서 동굴까지 왕복 1시간 그리고 동굴내부관람 1시간을 포함해 약 2시간 정도다.

세계 유명동굴과 영화속의 동굴을 한 곳에서 모두 체험하는 ‘동굴신비관’

동굴신비관은 2002년 삼척세계동굴엑스포의 주행사장에 있던 대표적 시설물. 이곳에서는 세계 유명동굴과 영화속의 동굴, 동굴의 문화연출, 동굴의 과거, 현재, 미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동굴신비관은 2002년 삼척세계동굴엑스포의 주행사장에 있던 대표적 시설물이다. 세계 유명동굴과 영화속의 동굴, 동굴의 문화연출, 동굴의 과거, 현재, 미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체험은 동굴신비관 1, 2층에서 진행되며 3, 4층 주제영상관에서는 대형 I-MAX영상으로 환상의 동굴을 체험할 수 있다. 대회가 진행되는 삼척문화 예술회관 바로 옆에 위치해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관광지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