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곳곳에서 만나보는 나만의 한국여행!
상태바
일본 곳곳에서 만나보는 나만의 한국여행!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2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공사, 일본 도쿄·고베·후쿠오카 등 소비자 마케팅 실시
작년 12월 후쿠오카에서 열린 한국관광 홍보 행사에서 한국 남성아이돌그룹 아스트로가 한국 음식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상반기 일본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5월까지 일본 전국의 주요 도시에서 대대적인 소비자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3월 23일 고베시에서 ‘2018 한류로 가보는 한국’ 행사를 개최한다. 고베 국제회관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대구관광 명예홍보대사이자 일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아이돌 그룹 ‘스누퍼’의 대구관광 토크쇼와 공연이 열린다.

또한 한류스타 배우 ‘성훈’이 출연해 한국 드라마 촬영지를 사진으로 소개하는 드라마토크쇼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1800명 참가 모집에 무려 8000여명이 응모해 한류 콘텐츠에 대한 일본인들의 높은 관심이 확인됐고, 공사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대구를 비롯한 지방 및 한류관광지 연계 상품판촉을 중점 전개할 예정이다.

여기에 최근 일본 10~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미샤, 에뛰드하우스 등 한국 화장품 브랜드는 물론이고, “얼짱메이크업(オルチャンメイク)”이라고 불리는 한국풍 메이크업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공사는 이에 착안하여 3월 25일부터 30일까지 후쿠오카에서 ‘케이-뷰티 위크(K-Beauty Week)’를 개최해 한국미용 인기를 ‘한국 관광’으로 연결해 나갈 계획이다.

‘K-Beauty Week’는 25일 후쿠오카 국제센터에서 1만 명 규모의 대형 패션쇼 ‘후쿠오카 아시아콜렉션’으로 막을 연다. 한국관광 홍보대사인 일본 인기 여성모델 ‘스잔느’가 패션쇼 런웨이에서 한국 관광 경험담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26일부터는 일본 유일의 한국문화관광센터인 ‘코리아플라자’에서 한국 여성 아이돌그룹 ‘코코소리(CoCoSoRi)’의 ’K-Beauty 테마 케이-팝(K-pop) 쇼케이스‘, ’한방 미용강좌‘, ’한국풍 메이크업 시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공사는 현지 여행사와 공동으로 ‘K-Beauty’를 테마로 ‘서울, 부산 여자여행 캠페인’을 추진해 4월 말까지 500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어 중부지역 대표 도시인 나고야에서는 한국여행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4월 JR나고야역에서 한국관광 디지털 광고, 철도 차량 광고를 실시하며, 5월에는 올해 한국노선 취항 25주년을 맞이한 토야마시에서 관련 소비자 행사와 및 방한관광 캠페인을 전개해 지방 도시에서의 한국여행 붐 조성에 힘을 기울일 예정이다

필리핀 관광청 온라인 이벤트 진행

필리핀 관광청은 4월 1일까지 ‘필리핀 숨은 매력찾기! 필리핀여행계획 세우고 떠나자!’라는 주제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필리핀 관광청

필리핀 관광청은 4월 1일까지 ‘필리핀 숨은 매력찾기! 필리핀여행계획 세우고 떠나자!’라는 주제로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고 싶은 곳의 여행계획을 제출하고 당선되면 4박5일 여행경비 전액을 지원받는 이번 온라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먼저 팔라완과 보홀 2개 지역중 여행하고 싶은 1개 지역을 선택하여 자신만의 특별한 4박5일 여행 계획을 세우고, 그 여행계획을 필리핀 관광청 웹사이트의 이벤트 페이지에 들어가서 제출하면 된다. 창조적이고 실현 가능한 여행계획이 좋은 평가를 받는다.

단 여행계획을 제출하기 전에 참여자는 본 이벤트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홍보한 자신의 계정을 입력해야 한다. 최소 1개이상, 최대 4개까지 입력 가능하다.

제출된 여행계획 중에서 1차 당선자를 4월 2일 발표하고, 4월 6일 1차 당선자대상 인터뷰를 거쳐, 4월 9일 최종당선자를 발표한다. 당선자는 자신이 팔라완과 보홀 중에 선택한 지역에 대한 4박5일 일정의 여행 경비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마리아 아포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장은 “팔라완과 보홀은 한국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역이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는 보물 같은 지역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온라인이벤트를 통해 그러한 숨은 매력들이 발견되고 한국관광객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