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캠핑의 계절’ 서울 캠핑장, 잇따라 개장 알려
상태바
[봄나들이] ‘캠핑의 계절’ 서울 캠핑장, 잇따라 개장 알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1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휴장 마치고 새봄 맞아 개장
본격적인 봄이 찾아오면서 동절기 휴장을 마친 캠핑장들이 일제히 개장을 알리고 있다. 사진/ 서울대공원캠핑장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적인 봄이 찾아오면서 동절기 휴장을 마친 캠핑장들이 일제히 개장을 알리고 있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동절기 휴장을 마치고 2018년 3월 30일(금) 개장한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서울에서 쉽게 올수 있는 가까운 곳으로 청계산의 청정한 기운을 느끼며 계곡과 함께 숲속 캠핑이 가능하다.

사당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대표적 자연친화적공간인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인터넷 예약시스템을 통해 15일 오후2시부터 3~4월분에 한해 예약이 가능하다. 특히 주말분은 인기가 많아 빠르게 예약이 마감이 되니, 캠핑을 원하는 가족들이라면 서둘러 예약을 하는게 좋다.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서울에서 쉽게 올수 있는 가까운 곳으로 청계산의 청정한 기운을 느끼며 계곡과 함께 숲속 캠핑이 가능하다. 사진/ 서울대공원캠핑장

캠핑장은 3월 30일부터 휴무 없이 11월 10일까지 약 8개월간 운영된다.

막상 캠핑을 가려고 하면 텐트가 없거나 준비할 게 너무 많아 엄두가 나지 않는 일이다. 하지만 서울대공원 캠핑장은 다르다. 캠핑 장비가 없어도 캠핑을 즐길 수 있고 가격까지 저렴해 맨손으로 부담없이 가볼 만한 서울대공원 캠핑장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보자.

캠핑장에는 150동의 텐트 외 샤워실, 음수대, 운동장, 놀이터, 대피소 등 부대시설도 빠짐없이 갖춰져 있으며 캠핑장 내 매점에서는 각종 캠핑용품, 먹거리, 숯불구이를 할 수 있는 화로대를 숯과 함께 패키지로 대여할 수 있다. 밥을 취사할수 있는 조리용품만 배낭에 넣고 가벼운 맘으로 캠핑장을 찾을 수 있다. 농구장과 배구장도 예약하고 사용할 수 있다.

4월부터 10월까지는 주말 및 평일에도 회사 워크샵 및 단체 체육행사 장소로 인기가 많아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서울시 노을가족캠핑장 파크골프장, 4월 1일 전면 개방

봄맞이 가족 여가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캠핑과 파크골프가 한 곳에서 가능한 노을공원의 ‘노을가족캠핑장’과 ‘파크골프장’을 추천한다. 사진/ 노을공원캠핑장

서울에서 가장 아름다운 석양을 볼 수 있는 노을공원의 ‘노을가족캠핑장’과 ‘파크골프장’은 4월 1일 전면 개방한다.

봄맞이 가족 여가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캠핑과 파크골프가 한 곳에서 가능한 노을공원의 ‘노을가족캠핑장’과 ‘파크골프장’을 추천한다.

특히 노을캠핑장은 가족 중심의 레저 활동의 증가로 매년 주말의 경우 100% 높은 예약률을 보이며 인기가 높다. 노을공원 내 위치한 파크골프장 역시 공원에서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다.

노을공원에서 여가시간을 즐기는 시민들은 노을캠핑장에서 1박2일 캠핑하며, 파크골프장에서 가족파크골프 게임을 즐기고, 반딧불이 생태관에서 전시해설을 듣는 등 한 공간에서 캠핑과 놀이, 생태교육을 동시에 체험하는 가족여가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노을가족캠핑장은 마포구 월드컵공원 안에 있는 천연잔디 캠핑장(30,520m2)으로 1면당 화덕과 야외 테이블이 구비돼 있고, 음수대(4개), 화장실(3개), 샤워실(4개)을 갖추고 있는 등 가족단위 이용객이 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조성돼 있다.

특히, 총 152면 중 102면에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기시설(600W)을 설치하여 간단한 전기용품도 이용할 수 있다.

효율적인 캠핑장 유지관리를 위해 1인 1면(최대 2박 3일 가능) 예약이 가능하다. 1면당 이용료는 1만원이며 전기면을 이용할 경우 전기사용료 3천원을 추가 지불해야 한다. 부득이 예약을 취소할 경우 이용 하루전까지만 전액 환불이 가능하며, 사용당일 취소는 환불이 어렵다.

노을캠핑장은 2010년 5월 개장한 뒤 해마다 5만명이 찾는 인기 있는 장소다. 월드컵공원 홈페이지(노을캠핑장 배너 클릭)에서 매월 15일 14시에 다음달 분을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4월 예약은 3월 15일(목) 오후 2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월별 예약일은 다음과 같다. 예약일이 공유일인 경우는 예약 시스템 관리를 위해 공휴일 전날 예약이 가능하다.

그리고 휴장일인 월요일은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청소년 캠핑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5월부터 화~목요일에는 일반 이용자들의 불편이 없는 범위에서 단체 이용객(5면~48면까지 사용)을 유치할 계획이다. 단체의 경우는 캠핑장 이용료가 30% 할인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