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떠나는 서울 근교 여행지⑨, 봄맞이 여행으로 즐거운 여주
상태바
3월에 떠나는 서울 근교 여행지⑨, 봄맞이 여행으로 즐거운 여주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자기 체험학교, 반달미술관, 한강문화관 등 여주 추천 여행지는?
여주는 봄을 맞이해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도 좋고, 더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사진은 세종대왕릉. 사진/ 여주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주는 경기도의 동남단에 위치한 여행지로 우리나라 주요 여행지와 연결되어 사랑받고 있는 명소이다. 특히나 주변으로 양평, 원주, 충주, 이천 등과 마주하고 있어 자연과 문화 그리고 맛집까지 어느 하나 빼놓을 수 없다.

여주는 봄을 맞이해 자연환경을 즐기기에도 좋고, 더불어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날 수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한다.

여주는 특히 도자기로 유명한데, 한국 최초의 도자기 회사 행남자기에서는 공장 견학과 더불어 도자기 체험학교가 있다.

여주는 특히 도자기로 유명한데, 한국 최초의 도자기 회사 행남자기에서는 공장 견학과 더불어 도자기 체험학교가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행남자기 도자기 체험학교에서는 자기 전문가로부터 접시 등에 핸드 페인팅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2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교육관과 체험학습관을 갖추고 있다.

여주에는 우리나라 4대 도자 미술박물관 중 한 곳인 여주세계생활 도자관, 반달미술관도 만날 수 있다. 경기세계도자 비엔날레가 개최된 도자 전문 미술관으로 여행자들이 전시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는 전문가들이 직접 전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준다.

여주에는 우리나라 4대 도자 미술박물관 중 한 곳인 여주세계생활 도자관, 반달미술관도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반달미술관에는 한국도자재단에서 운영하는 여주도자세상도 만나볼 수 있다. 여주도자세상은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 도자 전문 쇼핑물이다. 무려 6300여 종의 다양한 도자기를 살펴볼 수 있으며, 저렴하게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국내 도자 유통의 허브로 알려져 있다.

반달미술관에는 한국도자재단에서 운영하는 여주도자세상도 만나볼 수 있다. 여주도자세상은 4개의 테마관으로 구성된 도자 전문 쇼핑물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주를 방문했다면 여주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는 여주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다. 여주박물관은 여주의 역사와 민속자료를 수집하고 전시하는 지역 박물관으로써 다양한 여주의 문화 유적을 관람할 수 있는 여주의 명소이다.

여주박물관 황마관에서는 기획전시, 류주현 문학전시, 남한강 수석전시, 조선왕릉실 등을, 신관인 여마관에서는 여주역사실을 마련해 여주 여행을 풍성하고 있다. 특별기획전에서는 여주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즐겨볼 수 있다.

여주를 방문했다면 여주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는 여주박물관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주시 산단길에서는 우리나라 역사와 밀접하게 형성된 한강의 역사를 되돌아볼 수 있는 한강문화관이 자리를 잡고 있다. 한강문화관은 물부족과 환경재해에 대응하는 강살리기 사업의 추진배경과 기대효과를 전달하는 강살리기 사업 기념문화관이다.

‘오천년 풍류를 누리다’라는 주제로 제작된 이곳은 옴니버스 미디어작품을 통해 물방울로 소통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세종천문대에서는 민간 최대구묘인 26인치 불곡천체망원경 등 관측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아름다운 여주의 풍경과 더불어 청명한 자연환경에서 별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세종천문대는 여주시 강천면에 위치한 사설천문대이다. 세종천문대에서는 민간 최대구묘인 26인치 불곡천체망원경 등 관측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아름다운 여주의 풍경과 더불어 청명한 자연환경에서 별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천체 투영관에서는 밤하늘을 재현해 별자리 및 일등성을 찾아보고, 천체 시뮬레이션을 통해 일식, 월식 그리고 밤하늘의 천체 현상을 재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