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크래프트 맥주 VS 아이리시 위스키 봄에 어울리는 술은?
상태바
시카고 크래프트 맥주 VS 아이리시 위스키 봄에 어울리는 술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인트 패트릭 데이’ 한정판 바틀 출시, 맥주 축제 등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은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축제인 ‘세인트 패트릭 데이’를 맞이해 2018년 한정판 바틀을 출시한다. 사진/ 페르노리카 코리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봄을 맞아 업계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주류와 축제를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 2018년 ‘세인트 패트릭 데이’ 한정판 바틀 출시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이리시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은 아일랜드의 대표적인 축제인 ‘세인트 패트릭 데이(St. Patrick’s Day)’를 맞이해 2018년 한정판 바틀을 출시한다.

제임슨은 아일랜드의 가장 큰 행사인 ‘세인트 패트릭 데이’를 기념해 매년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특별한 디자인과 이야기를 담은 한정판 제품을 전 세계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올해 일곱 번째로 출시되는 한정판 바틀은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 세계 위스키 애호가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2018년 세인트 패트릭 데이 한정판의 주제는 ‘우정(Friendship)’이다. ‘친구를 위해서라면 두려울 것이 없다(Fearless nod to friendship)’라는 모토에 맞게 아일랜드 일러스트 작가 클로딘 오 설리번 그리고 그녀의 친한 친구인 사진작가 레온 워드, 디자이너 알렉스 멜론이 작업에 함께했다.

이 세 명의 아티스트는 아일랜드 설화 속에 등장하는 우정과 용기의 상징 피아나(Fianna)를 통해 이번 한정판 디자인을 표현하고자 했으며, 여기에 독수리와 아일랜드 전통 문양으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2018년 세인트 패트릭 데이 한정판 바틀은 주요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30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구스아일랜드, 맥주 축제 ‘312 데이’ 페스티벌 진행

‘구스아일랜드’는 오는 3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시카고 크래프트 맥주의 매력을 알리고,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맥주 축제 ‘312 데이’를 진행한다. 사진/ 구스아일랜드

‘구스아일랜드’는 오는 3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시카고 크래프트 맥주의 매력을 알리고,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한 맥주 축제 ‘312 데이’를 진행한다.

‘312 데이’는 구스아일랜드가 시카고에서 매년 3월 12일에 개최해온 브랜드 행사로 지금은 시카고 지역을 비롯해 서울, 런던, 상하이, 브라질 등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글로벌 맥주 축제다.

312 데이의 ‘312’는 구스아일랜드의 시작점인 시카고의 지역 번호에서 차용한 것으로 실제 구스아일랜드 ‘312 어반 위트 에일’의 제품명이기도 하다. 또 오바마 전 대통령이 국제 회담에서 영국 총리에게 이 맥주를 선물한 일화를 들어 일명 ‘오바마 맥주’로도 유명하다. 312 어반 위트 에일은 신선한 과일의 풍미와 부드러운 거품이 어우러진 상쾌한 밀맥주로 특유의 노란색 패키지와 어울리는 다양한 옐로우 아이템과 함께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올해로 한국에서 2회째를 맞는 ‘312 데이’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Goose Island Brewhouse)’와 서울 내 약 100개의 구스아일랜드 취급점에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브랜드 전용 펍 겸 레스토랑인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는 ‘312 어반 위트 에일’과 환상의 궁합을 이룰 ‘312 데이 세트’를 한정 판매하고, ‘312 어반 위트 에일’을 주문한 고객들에게는 코스터 스크래치 이벤트를 통해 구스아일랜드의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 312 지역 번호를 연상케 하는 노란색 폰부스로 312 데이 기념 포토존을 마련, 구스아일랜드 비어갤러리를 운영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시카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뮤지션들의 라이브 재즈 공연으로 흥겨운 축제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