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 ‘가성비 갑’ 캠핑장은 어디에?
상태바
[봄나들이] ‘가성비 갑’ 캠핑장은 어디에?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06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 폐교를 활용한 가족캠핑장 전국 6개 지역서 개장
서울시는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을 전국 6개 지역에서 오는 24일 토요일 개장한다. 사진은 철원 평화마을.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적인 봄이 찾아오면서 캠핑에 대한 욕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모든 장비를 빌릴 수 있고 가격마저 저렴한 서울캠핑장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는 2013년부터 운영을 시작. 시민들에게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을 전국 6개 지역에서 오는 24일 토요일 개장한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사진은 포천자연마을. 사진/ 서울시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폐교를 개조한 서울캠핑장은 특유의 아늑함은 물론, 편의시설과 체험교실도 갖춰 가족캠핑 장소로도 그만이다.

이용은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만 5300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여름방학과 주말에는 100%의 높은 예약률을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사진은 제천 하늘뜨레 캠핑장. 사진/ 서울시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 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3월분은 3월 5일부터, 4월분은 3월 12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3월분은 3월 5일부터, 4월분은 3월 12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사진은 횡성별빛마을. 사진/ 서울시

5월부터는 전월 10일부터 예약할 수 있으며, 예약시간은 ▲제천, 철원은 오전10시 ▲횡성, 포천은 오후2시 ▲함평, 서천은 오후4시로 상이하니 참고하자.

아울러 4월이면 현재 조성중인 ‘봉화 솔향가득 서울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다. 봉화 서울캠핑장(가칭)은 경북 봉화군 소천면 홍점길 31에 소재한 (구)황평분교를 리모델링해 조성된다. 솔숲으로 둘러싸인 가운데 전면에는 황평천이 흐르는 등 자연체험을 위한 캠핑장으로서 최적의 장소에 위치해있다.

한편 캠핑장 위치, 시설물, 주변관광지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