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먹스타그램’ 보장하는 맛있는 호텔은 어디?
상태바
멋진 ‘먹스타그램’ 보장하는 맛있는 호텔은 어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2.2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세계 ‘맛있는 호텔’ 5선 추천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키워드 중 하나가 ‘먹스타그램’ 이라는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됐다. 사진/ 호텔스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호텔스닷컴은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필수 키워드 중 하나가 ‘먹스타그램’ 이라는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실시한 ‘여행자 모바일 이용 현황 조사(Mobile Travel Tracker)’ 결과에 따르면, ‘가장 최근 휴가기간 중 SNS에 업로드한 사진은 주로 어떤 것인가?’(복수응답)라는 질문에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61%) ▲주요 관광지나 자연 경관 사진(59%)보다 ▲음식이나 식당 사진(64%)이라고 답한 한국인 응답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한 질문에 대한 글로벌 응답 결과는 ▲주요 관광지나 자연 경관 사진(49%)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찍은 사진(45%) ▲셀카(44%) 순으로 나타나 한국인 응답 결과와는 다소 차이를 보였다.

또한 한국인 응답자의 경우 ‘여행 기간 중 SNS에 관광지 사진보다는 음식 사진을 올리겠다’ 고 응답한 이들도 24%에 달해 음식 사진을 자랑 삼아 SNS에 올리는 일명 ‘먹스타그램’ 트렌드의 위력을 입증했다.

‘여행 시 스마트폰으로 어떤 정보를 검색하는가?’(복수 응답)라는 질문에 한국인 응답자의 75%가 ▲레스토랑과 푸드 마켓이라고 응답한 결과 역시 이러한 트렌드를 뒷받침한다.

이는 ▲현지에서 가 볼만한 인기 여행 관광지(65%)나 ▲현지 대중교통 정보(53%)보다 높은 응답 수치로 실제로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어디서, 어떤 음식을 먹을 것인지를 매우 중요하게 여긴다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SNS 인증사진이 여행의 또 다른 재미가 되어가고 있는데, 특히 한국인 여행자의 경우 음식 사진에 대한 관여도가 높다는 점이 본 조사를 통해 다시 한번 증명된 것 같다”라며 “10박 숙박 결제 시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호텔스닷컴만의 특별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이제는 일상이 된 여행을 더욱 실용적이고 합리적으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같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호텔스닷컴은 여행 중 ‘먹스타그램’을 올리기에 손색없는 최고의 레스토랑을 보유한 전세계 호텔 5선을 소개했다.

다가올 휴가 기간에는 지인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살만한 멋진 인증샷이 보장된 호텔로 ‘맛있는 여행’을 떠나보는 것이 어떨까.

1. 힐튼 오사카 (Hilton Osaka)

힐튼 오사카는 각기 다른 다섯 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식도락 여행에 최적화된 호텔이다. 사진/ 호텔스닷컴

힐튼 오사카는 각기 다른 다섯 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식도락 여행에 최적화된 호텔이다. 특히 이 중에서도 35층에 위치한 ‘WINDOWS ON THE WORLD’는 필수 코스인데, 오사카의 환상적인 야경과 함께하는 이탈리아 정통 디너 코스를 7만 원 대에 즐길 수 있기 때문.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프라이빗룸도 예약 가능하다.

2. 코모 메트로폴리탄 방콕 (COMO Metropolitan Bangkok)

코모 메트로폴리탄 방콕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럭셔리 호텔로 169개의 다양한 객실과 최신식 스파 등 최고의 부대시설을 갖추었지만 가장 눈여겨봐야 할 곳은 호텔 레스토랑 ‘NAHM’ 이다. 사진/ 호텔스닷컴

감각적인 디자인의 럭셔리 호텔로 169개의 다양한 객실과 최신식 스파 등 최고의 부대시설을 갖추었지만 가장 눈여겨봐야 할 곳은 호텔 레스토랑 ‘NAHM’ 이다. 호주 셰프 ‘데이비드 톰슨’이 만든 미슐랭 원스타의 타이 레스토랑으로 실험적인 요리들을 자랑한다. 로얄 스타일 마쌈 커리, 바질과 큐민을 곁들인 매운 개구리 다리 요리 등이 대표적인 메뉴. 호텔 1층에 위치한 풀 사이드에 위치해 한껏 고조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3. 하얏트 리젠시 다낭 리조트 앤 스파 (Hyatt Regency Danang Resort and Spa)

하얏트 리젠시 다낭 리조트 앤 스파는 환상적인 오션뷰를 배경으로 각종 베트남 요리와 퀄리티 있는 양식, 디저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사진/ 호텔스닷컴

논느억(Non Nuoc) 해변에 위치한 아름다운 리조트. 베트남 현지 음식을 트렌디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 호텔의 ‘POOL HOUSE’를 방문하길 권한다. 환상적인 오션뷰를 배경으로 각종 베트남 요리와 퀄리티 있는 양식, 디저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일몰 이후에는 또 다른 분위기로 변신해 각종 칵테일과 와인, 맥주 등 주류를 즐길 수 있다.

4. 그랜드 빅토리아 호텔 (Grand Victoria Hotel)

입안에서 살살 녹는 풍미 가득한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면 그랜드 빅토리아 호텔의 ‘No.168 Prime Steakhouse’가 제격이다. 사진/ 호텔스닷컴

입안에서 살살 녹는 풍미 가득한 스테이크를 먹고 싶다면 그랜드 빅토리아 호텔의 ‘No.168 Prime Steakhouse’가 제격이다. 대만 스테이크의 아버지라 불리는 셰프 ‘대니 뎅(Danny Deng)’의 레스토랑으로 맛은 보장돼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모던한 오픈 키친만의 매력이 더해져 인증샷을 남기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다. 블랙 앵거스 스테이크, 스타터, 샐러드, 수프, 구운 제철 야채, 디저트 등으로 구성된 화려한 코스를 15만 원 선에서 즐길 수 있다.

5. 더 와니 광동 호텔 (The Wharney Guang Dong Hotel)

더 와니 광동 호텔은 356개의 객실을 보유한 4성급 호텔로 중식, 일식, 양식까지 3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어 음식을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다. 사진/ 호텔스닷컴

356개의 객실을 보유한 4성급 호텔로 중식, 일식, 양식까지 3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어 음식을 골라 즐기는 재미가 있다. 이 중에서도 정통 광둥식 요리를 느끼고 싶다면 3층에 위치한 ‘SEVENTH SON’ 을 방문해보자. 7대째 전해 내려오는 레시피와 테크닉이 선사하는 최상의 요리를 만날 수 있다. 가장 큰 별미인 돼지 구이 요리는 사전 예약제로 제공된다.

호텔스닷컴이 소개한 5곳 호텔 모두 호텔스닷컴 온라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