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훈훈한 행사 잇따라
상태바
연말연시, 훈훈한 행사 잇따라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2.2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릴레이, 기부 행사 등
대한항공 운항 승무원들이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사진/ 대한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연말연시를 앞두고 곳곳에서 훈훈한 행사가 잇따르고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위한 응원 릴레이

우선 대한항공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로서 임직원과 함께 온 오프라인 전방위적인 홍보에 나선다.

먼저, 20일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객실, 운항, 정비 등 직군별 임직원 응원 메시지 릴레이 이벤트를 펼쳤다. 첫 주자는 20일 인천공항에서 베이징으로 향하는 KE855편의 운항 및 객실 승무원들로 평창의 성공이 다음 동계올림픽 개최지인 베이징으로도 이어지기를 염원하며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인천공항 화물운송지점, 정비격납고, 종합통제본부, 기내식 사업본부 등에서 바턴을 넘겨받아 릴레이를 이어갔다.

이날 직원들이 직접 준비한 자필 메시지와 인터뷰 영상 등은 대한항공 SNS에 게시된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포함한 대한항공 공식 SNS팔로워는 약 110만 명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환기시키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마지막 주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가 대한항공을 찾아와 올림픽 지원에 대한 고마움을 표하며, 직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내년 1월 개항하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의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에 수호랑·반다비 인형을 비치하고, ‘평창 동계올림픽 포토존’을 마련하여 내외국인 승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신년 맞이 기부 행사 열려

포시즌스 오아후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기부행사를 진행한다. 사진/ 포시즌스 오아후

하와이의 ‘기쁨의 땅’ 코올리나 지역에 위치한 포시즌스 오아후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오는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다양한 축제 행사를 선보인다.

하와이 메인 섬인 오아후에서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하는 9미터 크리스마스 트리를 비롯해 명품 브랜드 까르띠에와 함께하는 기부 행사, 매일 수영장에서 진행하는 야시장,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하는 새해 전야제, 레스토랑 만찬 행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한진그룹 일우재단, 제 9회 ‘일우 사진상’ 공모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은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9회 ‘일우 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 사진/ 한진그룹

이 밖에 한진그룹 산하 공익 재단인 일우재단은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제 9회 ‘일우 사진상’ 공모를 시작한다.

일우 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 등 영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 매체를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제 9회 일우 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최종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사진기자를 대상으로 한다.

일우 사진상의 공모는 2018년 1월 25일까지이며, 응모 방법은 지원서와 각 주제별로 구성한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에 있는 양식에 따라 업로드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2018년 2월중에 진행되며 온라인 제출 서류 내용 및 포트폴리오를 심사해 24명을 우선 선정한다. 이후 최종 심사에서 1차 심사 선정자를 대상으로 국내외 전문 심사위원단의 1:1 심층 면접을 통해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 2명과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총 3명을 선정하게 된다.

‘올해의 주목할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 부문’ 1명에게는 작품제작 활동비 및 상금 3000만원과 ‘일우스페이스’에서의 개인전 개최를 제공하며 ‘출판 부문’ 1명에게는 독일 핫체칸츠 출판사에서의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개인전 개최 기회를 지원하는 등 사진상 지원 규모로는 국내 최대다. 또한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3000만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 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