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 보양식, 폭염에 지친 미각 달랜다
상태바
특급호텔 보양식, 폭염에 지친 미각 달랜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7.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양 '면요리', '산삼 해신탕' 등 다양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일식당 다봉과 중식당 서궁에서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잡을 대표 ‘면 요리’를 선보인다. 사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잡을 특급호텔 보양식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시원한 여름 별미, 보양 '면요리' 특선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일식당 다봉과 중식당 서궁에서는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사로잡을 대표 ‘면 요리’를 2017년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시원하고 담백한 맛으로 여름철 인기 메뉴인 냉소바를 일식당 다봉의 고급 코스메뉴로 즐겨볼 것을 권한다.

다봉의 흑두부 냉소바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기능을 돕는 서리태로 만든 연두부를 곁들여 포만감과 함께 고소함을 더한다. 이와 함께 여름철 원기 회복에 좋은 전복, 문어, 해삼, 돌멍게 등 고급 재료를 사용한 모둠 해산물, 한우 차돌박이 샐러드, 그리고 당일의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제공하는 오마카세 스시 등을 점심 한정 코스 요리로 즐길 수 있다.

매년 여름이면 어김없이 선보이는 중국식 냉면은 중식당 서궁에서 꼭 맛보아야 할 메뉴로 손꼽힌다.

정신을 맑게 해주는 효능의 시금치를 직접 갈아 반죽한 녹색 면으로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서궁의 중국식 냉면은 구기자, 오가피 등 각종 한방재료와 양지, 토종닭을 함께 넣어 오랜 시간 우려낸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또한 고명으로 전복과 해삼, 새우, 오징어, 해파리 등 신선한 고급 해산물을 풍성하게 사용해 입맛을 잃기 쉬운 더위에 시원한 맛과 함께 기력을 보충하는데 탁월한 별미중의 별미다. 여기에 고소함과 톡 쏘는 매운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땅콩소스와 겨자를 더해 이색적인 맛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폭염 이겨낼 '산삼 해신탕' 중복 맞춰 출시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의 한일식당 ‘탐모라’에서는 오는 7월 22일 중복 절기에 맞춰 산삼, 각종해산물, 영계를 넣어 만든 보양식 ‘산삼 해신탕’을 출시한다. 사진/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의 한일식당 ‘탐모라’에서는 오는 7월 22일 중복 절기에 맞춰 산삼, 각종해산물, 영계를 넣어 만든 보양식 ‘산삼 해신탕’을 출시한다.

‘산삼 해신탕’은 라마다프라자의 한식셰프가 유난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날씨에 기력을 회복시켜 줄 수 있도록 산삼, 제주산 영계와 신선한 전복, 문어, 새우, 관자 등의 해산물로 개발한 특별 보양식이다.

제주의 북쪽 바다와 항구가 인접해 신선한 제주 해산물을 빠르게 공수 할 수 있는 지리적 특성을 가진 호텔답게 다양한 해산물을 풍성하게 넣어 만들었으며, 닭육수와 해산물이 산삼과 함께 어우러져 담백하고 깊은 맛이 우러난다.

‘산삼 해신탕’은 이름처럼 탐라도 용왕님 수라상을 컨셉으로 삼았으며, 오션뷰 룸에서 룸서비스를 이용할 시 눈 앞에 펼쳐지는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용왕이 된 듯한 극진한 수라상 서비스를 즐길 수 도 있다.

본 메뉴 이용 시에는 식전차로 제주 조릿대차를 서비스로 제공하는데 이는 해열, 이뇨와 갈증을 멈추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산삼 해신탕’과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