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주문진읍에서 신나는 해양체험 어때? 맛집, 횟집 탐방 필수
상태바
강릉 주문진읍에서 신나는 해양체험 어때? 맛집, 횟집 탐방 필수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딩기요트, 가약, 고무보트 체험 실시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호수에서 지난 1일(월)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딩기요트, 카약, 고무보트 체험을 실시한다. 사진/ 강릉시청소년해양수련원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주말을 맞아 가족, 연인, 친구와 주말여행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그중, 강원도 강릉은 경포대, 오죽헌, 선교장, 경포 가시연습지 등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관광 명소가 즐비해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경포호수 주변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걸어보자 저절로 힐링이 될 것이다. 사진은 경포 가시연습지. 사진/강릉시

특히, tvN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 알려진 주문진 일대와 영진해변 방조제는 많은 연인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으로 동해 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이 주는 경관미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또한, 경포호수 산책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거나 경포해변에서 하얀 모래사장을 밟으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온몸 가득 느끼는 여행객도 꽤 늘었다.

초등학교 3학년 이하, 노약자, 임산부, 음주자는 체험 제한이 있다. 사진은 강릉 해양체험에 나선 청소년들. 사진/ 강릉시청소년해양수련원

한편 강릉시 주문진읍 향호호수에서는 지난 1일(월)부터 오는 9월 30일까지 청소년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딩기요트, 카약, 고무보트 체험을 실시한다.

초등학교 3학년 이하, 노약자, 임산부, 음주자는 체험 제한이 있으며 초등학교 3학년 이하 아동은 반드시 보호자와 동승해야 체험이 가능하다. 예약 및 문의는 해양레저스포츠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소재의 ‘다물선횟집’은 현지에서 갓 잡은 해산물과 자연산 회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이와 함께 강릉 주문진 하면 이름난 맛집을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한 것으로 유명하다.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소재의 ‘다물선횟집’은 현지에서 갓 잡은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판매하는 곳으로, 깔끔한 상차림과 입안 가득 신선한 맛으로 유명한 강릉 주문진 맛집이다.

선주 직판으로 당일 공수한 해산물과 자연산 회를 고객의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 제공하는 것이 이집만의 장점이다. 자연산 회 주문 시 밑반찬도 정갈하게 차려지는데 석화, 문어, 오징어, 돈가스, 콘치즈, 튀김, 과메기 등 22여 가지로 가짓수도 푸짐하다.

바다 근처 횟집은 비싸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가격은 낮추고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하는 다물선횟집.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업체 관계자는 “바다 근처 횟집은 비싸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가격은 낮추고 푸짐한 상차림을 제공한다”며 “아울러 물회, 생선구이, 회덮밥, 도루묵찌개 등 식사 메뉴도 별미”라고 전했다.

한편, 강원도 강릉 주문진 맛집 ‘다물선횟집’은 깔끔한 인테리어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아늑한 객실로 가족 모임, 동호회 모임 등 단체 모임 장소로 제격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