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태안꽃축제 & 태안빛축제’, 어떻게 개최되나
상태바
올해 ‘태안꽃축제 & 태안빛축제’, 어떻게 개최되나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10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16% 증가, 52만 여명 관람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 된 이후 두 번째 맞이하는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올 봄 300품종 200만구의 구근이 ‘튤립!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화려하고 이색적인 멋과 함께 관광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진/태안꽃축제 추진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태안군은 지난 1일 태안꽃축제 추진위원회가 자체 내 2017년도 사업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선정 된 이후 두 번째 맞이하는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올 봄 300품종 200만구의 구근이 ‘튤립! 세계를 담다’라는 주제로 대지위에 대한민국의 국보 1호인 남대문을 포함해 프랑스의 에펠탑, 네덜란드의 풍차, 이집트의 피라미드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그려져 화려하고 이색적인 멋으로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여기서 주목 할 부분은 만개 된 튤립을 만나기 이전에 4월 초에서 중순 사이 100만 송이의 수선화를 감상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최대 이슈로 작용 할 것이라는 점이다.

여름에는 진한 향기의 코 끝을 자극하는 전 세계 유일무이의 백합꽃축제와 노을들녘 황금 빛의 가을꽃축제, 국내 최대면적을 자랑하며 새롭게 단장한 빛축제까지 총 4개의 축제를 개최한다.

빛축제는 꽃축제 행사 여부와 상관없이 일몰 후 야간개장을 하기 때문에 연중무휴 로맨틱한 판타지 세계가 펼쳐진다고 한다. 이에 추진위는 2017년 80만명이라는 목표로 관광도시 태안을 알리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추진위는 세계속의 화훼도시 태안을 알리는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해외관광객, 단체관람객 유치에 중점을 두고 기업 및 여행사 등과 MOU를 통해 홍보 및 모객 활동을 추진 할 것으로 전했다.

여기에 일자리 창출, 재능기부, 각종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 구현을 실행 할 것 계획이다.

축제 관계자는 “계절여부를 떠나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태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튤립축제(4. 13 ~ 5. 10), 백합꽃축제(7. 24 ~ 8. 3), 가을꽃축제(9. 30 ~ 10. 10), 빛축제(연중무휴)로 진행되며 축제에 대한 문의는 태안꽃축제추진위원회로 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태안꽃축제와 빛축제는 유료입장객 52만 여명이 다녀가면서 전년대비 16% 증가한 성과를 보였다.

이는 기관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축제의 집중도가 증가됨과 동시에 사계절 꽃축제의 초석다짐이 서서히 빛을 발한 것으로 관계자는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