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레일패스, 2017년에는 어떻게 달라지나?
상태바
유레일패스, 2017년에는 어떻게 달라지나?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2.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27세까지 유스 연령 확대 등, 웹투어에서 최대 12% 할인
유레일패스를 통해 유럽 28개국을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고, 패스 할인 혜택을 받아 야간열차를 이용하면 숙박비도 아끼고 이동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사진/ 레일유럽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올해는 5월 황금연휴, 추석황금연휴 등 장기 휴가를 떠날 기회가 많아 유럽자유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모처럼 가는 유럽인만큼 한 곳에만 머물기 아쉽다면 유레일패스를 알아보자.

유레일패스를 이용하면 유럽 28개국을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고, 패스 할인 혜택을 받아 야간열차를 이용하면 숙박비도 아끼고 이동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패스 소지자에게 무료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관광지, 관광열차도 많다. 어쩌다 기차를 놓쳤더라도 다음 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이 너그러운 패스는 유럽자유여행의 필수품.

2017년부터 변경된 내용 중 주목할 것은 우선 유스 요금 적용 연령이 만 12세 ~ 25세에서 만 27세까지 확대된 것이다. 글로벌 패스 종류별로 사용일수가 최대 5일까지 추가됐고, 셀렉트 패스, 1개국 패스 이용기간은 1일씩 추가됐다.

한국인에게 선호도가 높은 이탈리아와 스위스를 여행할 수 있는 이탈리아-스위스 2개국 셀렉트 패스가 추가된 것도 희소식이다.

독일 철도 패스는 최대 20% 할인이 돼 더욱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다. 스위스가 포함된 유레일패스는 마테호른 고타드 열차(Matterhorn Gotthard Bahn), 빙하특급(Glacier Express) 무료 혜택이 추가되었고 보트 할인율은 50%로 변동됐다.

또한 프랑스철도 패스의 판매가 중단되면서 유레일 프랑스 1개국 패스가 추가됐으니 참고하자.

더 커진 혜택만큼 글로벌 패스, 셀렉트 패스 요금이 평균 1.5% 올랐고 유레일 보너스, 유로스타 스페셜 패스 홀더 요금이 2등석 30유로부터, 1등석 38유로부터로 각각 추가됐다.

하지만 요금 부담을 덜 방법이 있다. 웹투어에서는 조기발권자에게 최대 12% 할인혜택과 가이드북, 지도, 쿠폰, 멀티 어댑터 등 푸짐한 여행용품을 증정하고 있으니 참고해두면 좋을 듯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