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자 1박 2일’ 국민 여행지 베스트 ‘속초 대게 맛집’
상태바
‘떠나자 1박 2일’ 국민 여행지 베스트 ‘속초 대게 맛집’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2.0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항 해안도로 산책하고...동해 풍광에 힐링하고
속초는 끝없이 푸른 동해의 풍광에 감탄하며 가족 단위나 연인끼리 드라이브를 떠나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 바이크뉴스= 최승언 기자] 겨울에도 1박2일 주말여행지로서 속초의 인기는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국민관광지라 할 만한 전국적인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백설을 품은 설악산의 빼어난 산세를 배경으로 동해 푸른 파도가 가슴이 시원해지는 여행지다. 바다 풍경과 함께 힐링하기에 더 없이 좋은 여행지 속초를 향해 지금 당장 출발해 보자.

속초는 끝없이 푸른 동해의 풍광에 감탄하며 가족 단위나 연인끼리 드라이브를 떠나기에 좋은 여행지이다. 속초에서 꼭 가볼만한 필수 여행코스를 추천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속초팔경을 들 수 있다.

속초에서 꾸준하게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속초 맛집을 찾아보자. 속초 대게 맛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비치대게직판장이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

범바위, 등대전망대. 해맞이공원, 외옹치항, 청대산, 학무정, 청초호, 조도 등을 속초팔경이다. 속초 8경 중 속초 등대전망대는 동해바다의 전경을 아이맥스 영화 화면처럼 보여주는 곳이다. 맞은편으로 보이는 바다 한 가운데 섬 조도는 해 뜰 무렵이면 한 폭의 그림 같다.

바닷새들의 아침 태양이 뜨기를 기다려 떼를 지어 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화려한 날갯짓으로 비상하는 새들의 움직임을 보면서 희망이 솟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속초 전망대의 감동을 뒤로하고 동명항 북쪽 해안도로를 따라 산책해보는 것은 어떨까. 동해안 억겁의 세월을 견딘 바위에 파도가 부딪힌다. 백색의 포말을 품어내는 동해의 푸른 파도는 눈과 귀를 시원케 한다. 묵은 스트레스가 씻은 듯 사라지는 힐링의 산책길이 이곳이다.

비치크랩의 상차림. 살이 꽉 찬 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게 한 것이 이집이 유명해진 진짜 이유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크랩

속초 환성적인 풍광 속에서 시각과 청각을 정화했다면 이제는 미각이 즐거울 때다. 속초 여행중 빠질 수 없는 식도락 여행의 대상이 있다면 대게 요리다. 대게는 요즘 같은 겨울철이 맛과 분위기 모두 제격이다.

속초에서 꾸준하게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속초 맛집을 찾아보자. 속초 대게 맛집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가 비치대게직판장이다. 이집은 비치크랩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비치크랩이 속초 대게 맛집이라는 이름을 얻게 된 것은 맛을 본 여행자들과 현지 사정을 잘 아는 지역 주민들이 추천이 늘어나면서부터이다. 살이 꽉 찬 실한 게를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게 한 것이 이집이 유명해진 진짜 이유다.

이 속초 대게 맛집이 저렴한 대게 요리를 내놓은 비결이 있다. 주인이 직접 어선을 보유하여 직접 잡은 대게를 내놓는 확실한 집이다.

비치크랩에서 대게를 주문하면 게뚜껑밥, 게라면, 생선회, 게살물회 등 각종 곁들이찬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다. 사진/ 속초대게맛집 비치크랩

또 러시아 등지에서 킹크랩, 대게 등을 직수입하는 국내 유통을 하는 사업도 하면서 가장 좋은 재료를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매장 1층에는 대형 수족관에 대게뿐만 아니라 킹크랩, 홍게, 털게 등 다양한 게들이 고를 수 있다.

여기서 원하는 게를 고르면 즉시 찜통에 쪄낸다.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대게 요리는 모습만으도 고객의 탄성을 자아낸다.

대게 요리를 맛본 여행자들이 이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은 다시 찾으면서 수많은 단골이 되었다. 그 뿐만 아니라 각종 언론과 방송에서도 다투어 소개하면서 지금은 대표적인 속초대게맛집으로 인정받았다.

주 메뉴는 대게다. 대게를 주문하면 게뚜껑밥, 게라면, 생선회, 게살물회 등 각종 곁들이찬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다. 셀프코너에 준비된 곁들이찬은 식사가 끝날 때까지 무한정 리필을 해 먹을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