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여행은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상태바
‘도깨비’ 여행은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떠나는 주말여행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1.2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한 해산물, 푸근한 인심으로 서비스하는 주문진 횟집
드라마 도깨비 덕분에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바닷가 방사제에는 연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사진/ 도깨비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의 식지 않는 인기와 더불어 드라마 속 한 장면으로 연출되었던 도깨비 촬영장소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나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 바닷가 방사제에는 연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

도깨비의 주인공인 공유와 김고은이 처음 만난 곳이기도 한 강릉 영진 해변의 방사제에서는 드라마 속 주인공을 따라 하며 너도나도 사진을 찍는 모습을 흔히 찾아볼 수 있다. 더욱이 주변으로는 주인공이 둘렀던 빨간 목도리와 메밀꽃을 대여해주는 노점상의 모습도 찾아볼 수 있어 색다른 즐거움을 더한다.

방사제에서 추억 가득한 사진 한 장을 찍고 난 후에는 넓은 백사장과 유난히 푸른빛의 바다를 간직한 동해를 방사제와 방파제 끝에 올라서 조망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방사제에서 추억 가득한 사진 한 장을 찍고 난 후에는 강릉 영진해변 일대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영진해변은 주변의 잘 알려진 해변과 달리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어 느긋한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넓은 백사장과 유난히 푸른빛의 바다를 간직하고 있으며 방사제와 방파제 끝에 올라서는 시원한 바다 풍경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주변으로는 바다의 맛을 간직한 여러 강릉 맛집도 찾아볼 수 있다. 산지인 만큼 직접 잡아들이는 신선함 가득한 횟감을 맛볼 수 있음은 물론 함께 차려지는 푸짐한 해산물로 후한 인심도 느껴볼 수 있다.

갓 잡아 썰어내어 신선한 맛과 바다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두툼하게 썰어내어 씹는 식감도 가득 느껴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진 ‘다물선 횟집’은 깔끔하고 정갈한 곁들이 음식과 쫄깃한 회로 인기가 좋다. 원하는 종류의 횟감을 골라 주문하고 나면 풍성한 곁들이 음식으로 한 상 가득 차려진다.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도는 곁들이 음식에는 새우와 오징어, 해삼, 멍게, 전복, 문어 등의 해산물과 각종 튀김, 초밥, 입맛을 돋우는 밑반찬들이 포함된다. 여기에 통통한 살집이 인상적인 게찜도 서비스 메뉴로 함께 받아볼 수 있어 더욱 인상적이다.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진 ‘다물선 횟집’은 깔끔하고 정갈한 곁들이 음식과 쫄깃한 회로 인기가 좋다. 사진/트래블바이크뉴스DB

입 안 가득 다양한 종류의 해산물을 즐기다 보면 먹기 좋게 썰어낸 회를 맛볼 수 있는데 갓 잡아 썰어내어 신선한 맛과 바다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두툼하게 썰어내어 씹는 식감도 가득 느껴진다.

올 겨울 도깨비가 선사한 최고의 여행지인 주문진으로 주말여행을 지금 당장 떠나보자.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도 즐기고, 늦은 밤 술 한 잔에 낭만이 가득한 동해안의 바닷가 풍경을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