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계획을 다짐하기에 좋은 속초 여행코스와 맛집
상태바
새해 계획을 다짐하기에 좋은 속초 여행코스와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7.01.0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초호, 엑스포타워 돌아보고 속초 대게 맛집으로
강원도 대표 관광도시 속초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이들과 함께 신나는 한때를 즐기려는 여행객들로 붐빈다. 사진/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새해 첫 주말이다. 매주 찾아오는 주말이지만 새로운 기분으로 가득하다.

새해의 시작과 함께 분주한 한 주를 보냈다면 이번 주말에는 휴식과 함께 기분 전환을 위한 여행을 떠나보자. 강원도 대표 관광도시 속초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소중한 이들과 함께 신나는 한때를 즐기려는 여행객들로 붐빈다.

호수의 도시로 불리는 속초시 중심에는 청초호가 넓게 펼쳐져 있다. 청초호는 동해안의 대표적인 호수이자 강과 바다를 잇는 항구로 한적한 호수 풍경과 주변으로 조성된 다양한 휴식공간과 산책로를 통해 수많은 여행객이 찾는 명소다.

청초호 호수 둘레를 따라 이어지는 산책길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으며 인근에는 동해를 향해 타오르는 횃불의 형상을 한 엑스포 타워가 있다. 사진/ 속초시

관동팔경으로 손꼽힐 정도로 맑고 깨끗한 호수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특유의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호수 둘레를 따라 이어지는 산책길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좋으며 인근에는 동해를 향해 타오르는 횃불의 형상을 한 엑스포 타워가 있다.

엑스포 타워에서는 설악산과 동해의 아름다운 풍경, 속초 시가지와 다양한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저녁에는 화려한 불빛으로 아름다운 야경을 선사하고 있다.

속초를 방문했다면 대게를 맛보는 것이 필수여행코스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통통하게 살이 들어찬 대게찜을 맛볼 수 있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속초를 방문했다면 대게를 맛보는 것이 필수여행코스다. 대게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과 풍부한 영양소로 여행에 지친 몸에 활력을 찾아주기 때문이다.

속초 동명항 대게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통통하게 살이 들어찬 대게찜을 맛볼 수 있음은 물론 푸짐 코스와 심플 코스로 나눠진 코스 메뉴를 통해 원하는 만큼의 곁들이찬 서비스 메뉴를 받아볼 수 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푸짐 코스에는 먹기 좋게 손질된 대게찜과 함께 소라, 새우, 오징어순대, 튀김, 샐러드 등 입맛을 돋우는 곁들이찬, 여기에 신선한 활어회와 시원하고 칼칼한 맛을 지닌 물 회까지 제공되고 있다.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푸짐 코스에는 먹기 좋게 손질된 대게찜과 소라, 새우, 오징어순대, 튀김, 샐러드 등 곁들이찬과 활어회, 물 회까지 제공된다. 사진/ 속초 대게 맛집 ‘청정대게’

한 상 가득 푸짐하게 차려지는 요리를 통해 먼저 눈으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맛을 보면서 입 안 가득 즐거움도 느껴볼 수 있다.

속초 맛집 가 볼 만한 곳으로 청정대게에서는 속초 최저가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대게를 맛볼 수 있으며 인근으로 영금정과 등대 전망대 등 속초 여행코스가 있어 여행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