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지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거제도 포로수용소 맛집
상태바
육지에서 일부러 찾아오는 거제도 포로수용소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1.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 해물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여행자라면
깎아지른 기암절벽과 울창한 숲, 신비한 해식동굴이 자리 잡고 있어 절경을 연출하는 해금강. 사진/ 거제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우리나라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거제도는 서쪽으로는 통영, 북쪽으로는 가거도와 육로로 이어져 있어 섬이라는 실감이 나지 않는다.

그러나 거제도 땅에 발을 디딘 후 리아스식 해안 특유의 구불구불한 도로를 차로 달리다 보면 그 유명한 해금강이 나타나 나도 모르게 탄성을 지르게 된다.

거제도 몽돌해변은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에 선정된 곳으로 해안가를 산책하는 것만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사진/ 거제시청

거제도 최고의 경관인 해금강은 100㎡ 작은 섬에 불과하지만 깎아지른 기암절벽과 울창한 숲, 신비한 해식동굴이 자리 잡고 있어 절경을 연출한다. 해금강을 보다 심도 있게 감상하려면 거제도 동쪽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에 탑승해야 한다. 천년 된 소나무와 선녀바위의 어우러짐은 육지의 금강산을 방불케 할 만큼 아름답다.

거제도 또 하나의 절경으로 학동리 몽돌해변이 있다. 파도 소리가 돌과 부딪혀 차르르 차르르 소리를 내는 몽돌해변은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에 선정된 곳으로 해안가를 산책하는 것만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곳이다.

거제도 맛집 ‘생생이’의 해물소갈비찜

거제도 맛집 ‘생생이’의 해물소갈비찜은 부드러운 갈비, 싱싱한 해물과 함께 칼칼한 국물까지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주인장이 직접 요리를 맡아 손님상에 내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임요희 기자

거제도 포로수용소 인근, 거제도 맛집으로 소문난 ‘생생이’가 있다. 거제도 맛집 생생이의 대표메뉴인 해물소갈비찜은 맛도 맛이지만 체력이 떨어지기 쉬운 겨울철 보양식으로 제격이다.

거제도 맛집 ‘생생이’의 해물소갈비찜은 부드러운 갈비, 싱싱한 해물과 함께 칼칼한 국물까지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주인장이 직접 요리를 맡아 손님상에 내놓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거제도 맛집 ‘생생이’에서는 해물소갈비찜 외에도 모든 음식을 사장님이 직접 요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주방장을 두 번 채용했으나 해물의 맛을 살리지 못하는 것을 보고 당신이 직접 나섰다고 한다.

거제도 맛집 ‘생생이’에서는 매일 아침마다 여러 시간 달여 육수를 만들며 기타 밑반찬도 직접 농사를 지은 것을 사용한다고 한다. 무엇보다 식재료의 품질을 우선적으로 강조하는 집이다.

거제도 맛집 ‘해미촌’의 해물철판전골

거제도 맛집 ‘해미촌’에서 선보이는 해물갈비찜은 신선한 야채와 선도 높은 해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국물 맛이 진하고 구수하다. 사진/ 임요희 기자

거제도 또 다른 맛집으로 역시나 포로수용소 인근 ‘해미촌’을 꼽을 수 있다. 거제도 맛집 ‘해미촌’의 대표 메뉴는 해물철판전골로 바다 향이 물씬 풍기는 전복, 문어, 조개류, 오징어, 새우 등 싱싱한 해물을 아낌없이 사용해 조리한다.

거제도 맛집 ‘해미촌’에서 선보이는 해물갈비찜의 경우 신선한 야채와 선도 높은 해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국물 맛이 진하고 구수할 뿐만 아니라, 고기 맛이 쫀득한 것이 일품이다. 고기, 해물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여행자에겐 거제도 맛집 ‘해미촌’이 딱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