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어들이 선정한 알프스 최고의 스키 리조트 10
상태바
스키어들이 선정한 알프스 최고의 스키 리조트 10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1.28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위는 스위스 체르마트, 2회 연속 차지해
4만 9천 명의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이 “알프스 최고의 스키 리조트 10곳”을 뽑았다. 사진은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체르마트의 스키 리조트. 사진 제공/스위스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4만 9천 명의 겨울 스포츠 마니아들이 “알프스 최고의 스키 리조트 10곳”을 뽑았다. 선정기준은 스키 리조트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슬로프, 가성비가 가장 높은 리조트, 가장 인상적인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 리조트의 분위기, 리조트의 아프레 스키(스키 뒤풀이 파티)가 가장 화끈한 곳을 정했다.

인스부르크(Innsbruck) 대학과 공동으로 마운틴 매니지먼트 컨설팅사가 조사한 “2016년 최고의 스키 리조트”는 48,788명의 겨울 스포츠 마니아에게 알프스에 위치한 54개의 유명한 스키 리조트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체르마트는 피스트 준비도, 퀄리티, 분위기, 유쾌성, 전문성은 물론, 숙박, 눈의 양, 피스트 안전성, 자연 체험, 아프레 스키, 고요 및 휴양, 웰니스, 스키 스쿨, 정통성, 초급자, 스키 지역의 사이즈 및 피스트 상태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제공/스위스관광청

지난 스키 시즌 알프스 스키 리조트에서 경험한 것을 토대로 20개의 카테고리를 통해 만족도를 조사한 것으로 지난 11월 10일 브레겐츠(Bregenz)에서 그 결과가 발표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곳은 스위스의 체르마트(Zermatt). 특히 최고의 스키 리조트 10곳 안에 총 4개의 스위스 리조트가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체르마트는 2회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그 명성에 걸맞은 결과를 얻었는데, 피스트 준비도, 퀄리티, 분위기, 유쾌성, 전문성은 물론, 숙박, 눈의 양, 피스트 안전성, 자연 체험, 아프레 스키, 고요 및 휴양, 웰니스, 스키 스쿨, 정통성, 초급자, 스키 지역의 사이즈 및 피스트 상태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평가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최고의 스키 리조트 10곳 안에 총 4개의 스위스 리조트가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은 1위를 차지한 체르마트. 사진 제공/스위스관광청

체르마트는 마테호른(Matterhorn) 명봉 발치에 자리해 있고, 스위스와 이탈리아 국경을 넘나들며 스키를 탈 수 있는 체르마트-체르비냐(Cervinia) 스키장이 게스트들의 만족도를 높여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친환경 시설과 정책으로 유명한 체르마트 케이블카 회사인 ‘체르마트 베르그바넨 아게(Zermatt Bergbahnen AG)’의 CEO, 마르쿠스 하슬러(Markus Hasler)는 “2년 연속 최고의 스키 리조트로 선정되어 기쁘다"며 "특히, 전 세계의 스키어들이 직접 선정한 결과라 더욱 의미가 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서비스와 고객 수송 시설의 품질에 지속적으로 투자를 해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2위를 차지한 이탈리아의 스키리조트 리비뇨. 사진 출처/ 리비뇨홈페이지

한편, 10위 안에 선정된 스위스 스키리조트 중 5위를 차지한 사스페(Saas-Fee)는 ‘겨울 동화나라’로 꼽히며, 새하얀 세상에 온 듯한 분위기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눈의 질과 안정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7위를 차지한 아델보덴(Adelboden)-렌크(Lenk)는 재방문 의사가 가장 높은 리조트로 평가받았다. 리프트의 편리성과 안락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티켓 가격에서도 좋은 점수를 받았다.

피스, 라디스와 함께 3위를 차지한 오스트리아의 세르파우스 스키리조트. 사진 출처. 세르파우스 홈페이지

9위를 차지한 알레취 아레나(Aletsch Arena)는 휴양에 있어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자동차 진입이 금지된 발레(Valais) 지역의 빙하 지대는 마니아층이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다. 분위기와 정통성, 자연 체험, 높은 가성비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 2016 최고의 스키 리조트 순위는 1위 체르마트(Zermatt: 스위스) 2위 리비뇨(Livigno: 이탈리아) 3위 세르파우스(Serfaus)-피스(Fiss)-라디스(Ladis): 오스트리아 4위크론플라츠(Kronplatz: 이탈리아) 5위 사스페(Saas-Fee: 스위스) 6위 그뢰덴(Gröden) / 발 가르데나(Val Gardena) : 이탈리아  7위 아델보덴(Adelboden)-렌크(Lenk) : 스위스 8위 알타 바디아(Alta Badia: 이탈리아) 9위 알레취 아레나(Aletsch Arena: 스위스) 10위 오버구르글(Obergurgl)-호흐구르글(Hochgurgl) : 오스트리아로 선정됐다.

자료협조: 스위스 관광청 www.MySwitzerland.co.kr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