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풍광 따라 이천 맛집 따라 ‘주말 드라이브’
상태바
겨울 풍광 따라 이천 맛집 따라 ‘주말 드라이브’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1.2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자기 마을 체험하고 돌솥 쌀밥 먹어야 ‘이천여행’
이천은 수도권 여행자들이 부담 없이 주말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여행지라는 평을 얻고 있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근 서울근교나들이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지역 중 하나로 이천이 꼽힌다. 도자기와 쌀 생산지로 유명한 이천은 쇼핑과 관광 두마라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같은 쇼핑몰이 있는가 하변 아이 동반 가족들이 선호하는 키즈카페 플레이즈 등이 여행자들을 반긴다.

피로를 풀기 좋은 온천풀 테르메덴까지 이천 가볼만한 곳들은 너무 많다. 무엇보다 수도권 여행자들이 부담 없이 주말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여행지라는 평을 얻고 있다.

피로를 풀기 좋은 온천풀 테르메덴. 이천 가볼만한 곳들은 너무 많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쇼핑 외에도 체험활동과 전통의 향기를 맡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관광지가 이천이다. 이천도자기마을은 이천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운 명소다. 도자기만큼 유명한 것을 또 하나 고른다면 쌀이다.

임금님에 올리는 쌀 생산지로 이름난 이천에서는 곳곳에서 쌀밥집을 발견하면 이천쌀의 허언이 아님을 깨닫게 된다.

주말 드라이브 여행 중에 지친 몸을 든든히 채워주는 쌀밥과 반찬의 푸짐한 밥상이 있기에 이천은 한국인의 마음의 고향이나 마찬가지다. 이천의 전통적인 먹거리를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이천쌀밥정식이다.

이천 맛집으로 30년 전통을 이어온 원조쌀밥정식으로는 이천돌솥밥이 유명하다. 사진/ 최승언 기자

많은 이천 쌀밥 맛집이 있지만 ‘이천돌솥밥은 첫 손가락에 꼽히는 집이다. 30년 전통의 쌀밥집으로 이천 시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천 맛집이 바로 ‘이천돌솥밥’이다.

옛 맛이 그대로 살아있는 짭쪼름하고 토속적인 장류에 유기농 채소가 곁들여지는 이천쌀밥정식 상차림은 푸짐하다.

깊은 장맛으로 만든 찌개와 돌솥에 내놓는 뜨거운 쌀밥에 따라 나오는 푸짐한 반찬이 한국적인 정을 느끼게 한다. 여기에도 가격마저 저렴해 나이 지긋한 손님들에서부터 지갑이 가벼운 청년들에 이르기까지 넓은 고객층이 확보하고 있다.

가성비가 좋은 것도 이천돌솥밥의 인기 요인이다. 이천시 지정 착한 가격업소라는 점이 가성비에 대한 신뢰도를 확신하게 한다. 사진/ 최승언 기자

주변의 식당과 비교해서 가성비가 좋은 것도 이천돌솥밥의 인기 요인이다. 이천시 지정 착한가격업소라는 점이 가성비에 대한 신뢰도를 확신하게 한다.

이천돌솥밥은 지역민에게 알려지면서 유명해졌지만 최근에는 연예인들도 자주 방문하고 있다. 연예인들이 찾아오면서 일반인들 방문자들은 더 늘어났다.

이 경기도 이천 맛집은 최근 경강선 지하철이 개통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경강선 지하철을 탄 다음 신둔도 예촌역에 내리면 쉽게 이 이천 맛집을 찾을 수 있다. 수도권에서의 대중교통을 통한 방문이 편리지면서 더욱 유명한 이천 가볼만한 곳이 ‘이천돌솥밥’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