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동피랑, 제철 굴 요리 가득한 맛집까지
상태바
통영 동피랑, 제철 굴 요리 가득한 맛집까지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1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몽마르트르, 동심의 세계로 빠져드는 벽화 마을
‘동피랑 마을’은 아름다운 벽화 마을로 한국의 “몽마르트르”로 불리며, 통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되었다. 사진은 동피랑 마을을 대표하는 천사날개 벽화. 사진 출처/통영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중앙시장 뒤편 언덕에 있는 ‘동피랑 마을’은 아름다운 벽화 마을로 한국의 “몽마르트르”로 불리며, 통영의 대표적인 관광명소가 되었다.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으로 골목길을 따라 올라가면 마을 정상에 있는 동포루에 도착한다.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는 오르막길을 오르는 내내 볼 수 있어 누구나 지루하지 않게 올라갈 수 있다.

동포루에서는 육지로 들어온 항구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강구안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벽화 속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동피랑 마을은 사계절 찾아갈 수 있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정량동과 용남면 화삼리 일원에 펼쳐진 이순신공원은 임진왜란의 최대 승첩지로 이충무공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호국의 얼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곳이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이 밖에 통영의 대표적인 역사유적지로 조성된 이순신공원이 있다. 정량동과 용남면 화삼리 일원에 펼쳐진 이곳은 임진왜란의 최대 승첩지로 이충무공의 애국애족 정신을 기리고, 호국의 얼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곳이다.  

이순신 디오라마관, 입체영상관, 수변 무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봄에는 벚꽃 테마 길이 열려서 여행객들이 찾아온다. 통영의 바다와 함께 자연경관을 볼 수 있으며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 좋을 뿐 아니라 해돋이 명소로도 많이 찾는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 가득한 굴이 제철을 만났다. 굴을 맛보러 전국각지에서 사람들이 모이고 있는 가운데 통영 굴 맛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 제공/통영맛집, 통영명가

통영에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만큼 맛집들도 다양한데 통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굴이다. 한참 제철인 굴을 맛보러 전국각지에서 사람들이 모이고 있는 가운데 통영 굴 맛집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 가득한 굴은 남성의 정력 강화뿐 아니라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간 해독작용과 간 기능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이어서 피로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통영명가에서는 석화 찜, 굴전, 굴 무침, 굴 탕수육, 생굴과 굴밥과 매생이굴국 외 생선구이와 10여 가지의 반찬으로 구성된 굴 코스, 굴전, 굴 탕수육, 굴 무침, 굴이 들어간 식사 메뉴를 기호대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 굴 세트가 가장 유명하다. 사진 제공/통영맛집, 통영명가
동피랑 벽화 마을로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한 수많은 통영 중앙시장 맛집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통영명가다. 사진 제공/통영맛집, 통영명가

그중 동피랑 벽화 마을로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한 수많은 통영 중앙시장 맛집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이 바로 통영명가다. 이곳에서는 석화 찜, 굴전, 굴 무침, 굴 탕수육, 생굴과 굴밥과 매생이굴국 외 생선구이와 10여 가지의 반찬으로 구성된 굴 코스, 굴전, 굴 탕수육, 굴 무침, 굴이 들어간 식사 메뉴를 기호대로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는 굴 세트가 가장 유명하다.

이곳은  ‘통영맛집’으로 ‘통영 굴맛집’으로도 유명한 이곳 ‘통영명가’에서는 세트메뉴 외 단품 메뉴도 있어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통영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동피랑 벽화 마을도 보고 제철 맞은 굴 요리도 맛볼 수 있어서 연인끼리나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 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