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소개, 동기간 모임 잦은 ‘가평’ 숲속 맛집
상태바
수요미식회 소개, 동기간 모임 잦은 ‘가평’ 숲속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26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집에 선정된 숲속 힐링캠프
남이섬에는 낙엽 진 숲길이 가장 큰 볼거리지만 그 외에도 갤러리, 박물관, 공방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추고 있다. 사진 출처/ 남이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가평은 계절에 따라 색을 바꾸는 아침고요수목원, 낭만공화국 남이섬, 별그대 촬영지 쁘띠프랑스 등 나들이 명소가 많으며 특색 있는 맛집으로도 이름 높다.

가평의 가장 큰 매력은 서울에서 가까우면서 강원도에 가까운 자연경관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가평 지역의 대표 명소인 낭만공화국 남이섬은 1940년대 청평댐을 건설하면서 섬이 되어버린 곳이다.

가평 지역의 대표 명소인 낭만공화국 남이섬은 1940년대 청평댐을 건설하면서 섬이 되어버린 곳이다. 사진 출처/ 남이섬

남이섬은 한때 강변가요제 개최지로 이름을 얻었는데 2002년 TV드라마 ‘겨울연가’가 히트 치면서 더 많은 손님을 불러들이게 됐다. 배용준, 최지우 주연의 겨울연가는 국내보다 일본에서 더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로 일본 팬들이 바다 건너 드라마 투어를 오면서 남이섬까지 덩달아 국제적인 관광지 반열에 오른 것이다.

남이섬에는 낙엽 진 숲길이 가장 큰 볼거리지만 그 외에도 갤러리, 박물관, 공방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유니세프 어린이친화공원으로 아동들을 동반한 가족여행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남이섬 맛집 ‘동기간’은 자연에 둘러싸인 풍광이 운치를 더하는 맛집으로 닭백숙이 주 메뉴다. 사진/ 임요희 기자

남이섬 맛집 ‘동기간’은 자연에 둘러싸인 풍광이 운치를 더하는 맛집으로 닭백숙이 주 메뉴다. 가평 맛집이지만 ‘동기간’은 가평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타지에서도 많이 알고 찾아오는 집이다.

가평 맛집 ‘동기간’은 TV 예능 수요미식회에 ‘숲속의 방갈로 식당’으로 소개된 집으로, 방송에서 볼 수 있듯 계절마다 다른 옷을 갈아입는 자연 속에서 닭백숙, 닭볶음탕 등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이다.

자연 속에서 닭백숙, 닭볶음탕 등을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게 가평 맛집 ‘동기간’의 가장 큰 매력이다. 사진/ 임요희 기자

젊은 층의 경우 가평 맛집 ‘동기간’의 장작구이를 선호하는데 식사 후에 야외 화로에서 고구마를 구워먹으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다. 가평 맛집 ‘동기간’은 트레블스푼 선정 전국 6대 백숙 집이기도 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