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게의 제철 11월, 맛집의 고향 동명항으로
상태바
속초 대게의 제철 11월, 맛집의 고향 동명항으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1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성 질환에 탁월한 예방 효과가 있는 대게
동명항 앞바다 바위 지대를 일컫는 영금정은 파도와 어우러지며 신령한 거문고 소리를 낸다고 하니 귀 기울여 들어볼 일이다. 사진 출처/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대게를 즐기는 사람들은 쌀쌀해지는 날씨가 더할나위 없이 반갑다. 11월부터 한겨울까지 야들야들한 속살이 살아있는 대게가 가장 맛있는 제철이기 때문이다. ‘대게 맛집’ 하면 속초가 떠오르고 속초 하면 동명항을 먼저 떠올리게 된다.

속초항의 북항인 동명항은 어촌의 정취가 오롯 살아 있는 곳으로 설악산이나 척산온천 순례를 마치고 들르기 좋은 곳이다. 동명항 앞바다 바위 지대를 일컫는 영금정은 파도와 어우러지며 신령한 거문고 소리를 낸다고 하니 귀 기울여 들어볼 일이다.

속초항의 북항인 동명항은 어촌의 정취가 오롯 살아 있는 곳으로 설악산이나 척산온천 순례를 마치고 들르기 좋은 곳이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

한편 겨울철 보양식 대게는 갑각류 중에서도 껍질이 얇고 살이 많아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아무런 양념을 하지 않고 그저 찜으로만 조리를 해도 맛있지만 탕, 구이, 튀김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요리로 무한변신이 가능하다는 점도 대게의 장점이다.

밤과 낮의 기온 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생체리듬이 변하기 때문에 질병에 쉽게 노출된다. 환절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꿀, 전복, 장어 등 에너지 음식으로 건강을 지키는 게 좋은데 대게도 빼놓을 수 없는 겨울철 보양식 가운데 하나이다.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은 산지에서 직접 조업하여 물량을 조달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 대게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최대 매력이다. 사진 제공/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

대게는 환절기 감기, 만성피로, 기력저하 등 계절성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키토산, 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노화 방지, 해열, 성인병 예방, 체질개선, 골다공증 예방, 눈 건강, 항암효과에도 좋다.

동명항 초입에 자리 잡은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KBS ‘생생정보통’, MBC ‘생방송오늘저녁’ 등 각종 매스컴에 속초 맛집으로 자주 노출되는 곳이다.

속초 대게 맛집 ‘비치크랩’은 산지에서 직접 조업하여 물량을 조달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최상품 대게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최대 매력이다.

속초 맛집 ‘비치크랩’에서는 속초의 향기가 느껴지는 다양한 곁들이찬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데 게살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활어회 등 전부 단품으로 판매해도 손색없는 메뉴들이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비치크랩’

속초 맛집 ‘비치크랩’에서는 속초의 향기가 느껴지는 다양한 곁들이찬을 무한리필로 맛볼 수 있는데 게살물회, 게딱지볶음밥, 게라면, 활어회 등 전부 단품으로 판매해도 손색없는 메뉴들이다.

속초 맛집 ‘비치크랩’은 결제 조건에 맞는 고객을 대상으로 ‘2인 제주왕복항공권’ 이벤트를 벌이고 있으며, SNS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도 할인 혜택을 베풀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