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터카·자동차리스 가격비교사이트, 알기 쉬운 웹툰으로
상태바
장기렌터카·자동차리스 가격비교사이트, 알기 쉬운 웹툰으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1.1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터사 명의로 차량 구입한 뒤 매월 대여료 납입하는 장기렌트 인기
장거리 여행길, 자동차는 내 발이나 다름없다. 최근 자동차 구매 패턴에 있어 구매보다는 ‘장기렌트’ 와 ‘리스’가 선호되는 추세다. 사진 출처/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자동차는 내 발이나 다름없다. 한 번 선택하면 몇 년을 같이 가야 하는 동반자인 자동차이기에 신중하게 선택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자동차의 구매패턴이 할부보다는 ‘장기렌트’ 와 ‘리스’가 선호되는 추세다.

과거에는 사업자들 위주로 장기렌트카 시장이 형성되었다면 최근에는 일반 구매자도 장기렌트와 리스를 알아보러 다닌다. 이런 사실을 반영하듯 홈쇼핑이나 일간지를 통해 장기렌터카·자동차리스 관련 광고가 연일 쏟아지고 있다.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전문사이트 수빈아빠카스토리에서 장기렌트, 리스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웹툰’으로 표현해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제공/장기렌터카 수빈아빠카스토리

장기렌터카는 개인이 원하는 차량을 렌터사 명의로 구입한 뒤 매월 이에 해당하는 대여료를 지불하는 방식이다. 장기렌터카는 렌터카 회사에서 차량에 대한 유지관리비와 사고 처리 등을 대행해 주기에 보다 편리하게 차를 관리할 수 있다.

월 대여료에 초기비용(취·등록세)은 물론 매년 납부해야 하는 자동차세, 개인별 차등이 심한 보험료, 정비수수료가 포함되어 비용 면에서도 장기렌터카는 합리적이라는 평을 듣는다.  또한,장기렌터카는 초기부담금(보증금, 선수금)이 없어 목돈 없이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하지만 기존에 할부를 통해 자동차를 구입해온 소비자 입장에서 장기렌트나 리스에 사용되는 용어가 생소해 쉽게 다가가지 못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전문사이트 수빈아빠카스토리에서 장기렌트, 리스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웹툰’으로 표현해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빈아빠카스토리(http://www.sbcarstory.co.kr) 관계자는 “장기렌트는 계약 조건, 차량 등급, 견적서 조건에 따라 고객 간 대여료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 특히 계약 조건 중 선수금과 보증금, 계약기간에 따라 금액 차이가 크다”며 “장기렌터카, 자동차리스를 계약함에 있어 소비자가 꼭 주의해서 체크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견적서에 부가세나 기타 항목에 따라 금액이 또 달라지므로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무조건 저렴한 금액을 추천하는 업체보다는 고객의 니즈를 잘 반영하여 컨설팅 해주는 회사를 선택해야 한다.

무엇보다 국내 렌터카사의 견적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국내 모든 렌터카사의 견적을 꼼꼼히 비교분석해서 진행할 업체를 고르는 게 중요하다.

현재 국내 장기렌터카사로 AJ장기렌터카, 롯데장기렌터카, SK장기렌터카, 레드캡장기렌터카, 그리고 캐피탈사인 현대캐피탈, JB우리캐피탈, KB국민캐피탈, BNK캐피탈, 아주캐피탈, 롯데캐피탈, 하나캐피탈, 메리츠캐피탈 등이 있으며 홈쇼핑으로는 SK홈쇼핑장기렌트, 롯데홈쇼핑장기렌트, CJ홈쇼핑장기렌트 등이 있다.

한편 수빈아빠카스토리에서는 최저가 비교 견적뿐만 아니라, 장기렌터카 및 중고차 매입·매매까지 원스텝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운전자에게 가장 적합한 장기렌터카 견적을 찾는 것이 중요한 만큼 수빈아빠카스토리는 비교 견적 상담이 무료다.

수빈아빠카스토리에서 출고가 가능한 국내 자동차 장기렌터카로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ig, 제네시스G80, 올뉴소렌토, 올뉴투싼, K7, 카니발, SM6, QM6, 크루즈, 스파크, 티볼리 등이 있다. 수입차 장기렌터카로는 BMW(320D, 520D), 벤츠(C200, C200D, E220, E300,S350) 등이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 사이트 수빈아빠 Carstory  홈페이지(www.sbcarstory.co.kr)나 대표번호 1833-9778에서 신차장기렌트 및 장기렌트가격비교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