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과 미소를 노래로?
상태바
외국인 관광객에게 친절과 미소를 노래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1.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문위원회, 캠페인송 통해 케이스마일 캠페인 확산
한국방문위원회는 국민 참여 친절캠페인, ‘케이스마일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캠페인송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제공/한국방문위원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방문위원회는 따뜻한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는 국민 참여 친절캠페인, ‘케이스마일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캠페인송을 새롭게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이스마일 캠페인송은 경쾌한 멜로디와 쉬운 노랫말로 케이스마일 캠페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미소와 친절을 건네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 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먼저, 오는 11월 8일부터 30일까지 캠페인송의 확산을 위한 ‘케이스마일, 미소를 노래하다’ 이벤트를 캠페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한다.

참여방법은 케이스마일 캠페인송을 타이포그래피 영상과 함께 감상한 후 페이스북 ‘좋아요’를 누르고, 캠페인송 영상 공유 URL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와 함께 케이스마일 마이크로사이트에서 진행되는 미소서약에 동참하고 직접 겪은 친절 경험을 남기면 이벤트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이벤트 참여자 중 130명을 선정해 상품권, 식음료쿠폰 등 푸짐하고 다양한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이벤트 당첨자는 12월 5일 마이크로사이트와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된다.

이외에도, 한국방문위원회 공식 누리집을 통해서도 11월 21일부터 30일까지 캠페인송 가사를 맞추는 퀴즈 이벤트 ‘알SONG달SONG 케이스마일이 궁금해!’를 진행하며, 퀴즈 응모자 중 50명을 추첨해 음료쿠폰을 제공한다.

아울러 한국방문위원회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송을 통해 대한민국 곳곳에 친절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환대문화를 확산하는데 주력하고, 전 국민이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할 수 있도록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