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게 맛보자' 동해바다로... 속초 맛집 인산인해
상태바
'대게 맛보자' 동해바다로... 속초 맛집 인산인해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0.0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천절 황금연휴, 속초로 몰려 대게 맛집 '희색'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어디라도 다 좋지만, 자연경관과 볼거리, 먹거리가 특별한 속초로 떠난다면 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사진 출처/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이번 주말은 개천절로 이어지며 직장인들을 여행지 선택으로 즐거운 고민에 빠뜨리는 황금연휴가 되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여행이라면 어디라도 다 좋지만, 자연경관과 볼거리, 먹거리가 특별해야 더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이 모든 조건을 갖춘 가 볼 만한 곳으로 강원도 속초를 빼놓으면 섭섭하다.

올가을 가족 단위나 연인끼리 떠나는 실속 있는 여행을 목표로 설정했다면 대게 철을 만난 속초 여행코스와 맛집 정보를 챙기는 것이 우선이다. 속초 여행코스로 호젓한 풍광과 여유로움과 정취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속초 가 볼 만한 곳 들의 정보도 미리 알아보면 더 알찬 여행이 될 것이다.

속초의 핵심 볼거리 청초호 호수공원은 넓이 1.3㎢, 둘레 5km에 이르는 대규모 자연 석호로 속초 시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랜드마크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청정대게'

속초의 핵심 볼거리로는 청초호 호수공원이 있다. 넓이 1.3㎢, 둘레 5km에 이르는 큰 자연 석호로 속초시의 중심을 이루고 있는 랜드마크다. 황소가 드러누운 형상으로 바다와 연결되는 청초호는 설악의 맑은 물을 모았다가 바다로 흘려보내는 석호다.

관동팔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옛날부터 알아주는 명소였다. 지금도 청초호는 속초 시민은 물론 전국의 여행객들이 주말을 이용해 휴식하는 힐링 포인트다.

호수 위에 지어진 청초정은 시원한 동해와 설악산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다. 청초호 해상공원에는 청초호 청룡과 영랑호 황룡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상징조형물이 설치되어 있다.

갯바위에 부서지는 파도가 바다의 교향곡을 연주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영금정은 원래 자연과 하나였던 것처럼 바다와 조화로운 경관을 이룬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청정대게'

청초호만큼 유명세를 떨치는 곳을 하나 더 추천한다면 영금정이다. 갯바위에 부서지는 파도가 바다의 교향곡을 연주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이 바다 정자는 원래 자연과 하나였던 것처럼 바다와 조화로운 경관을 이룬다.

등대 아래 바다에 크고 넓은 바위 위에 세운 영금정은 해상 정자도 속초 가 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이 해상 정자는 50m 길이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다리를 걸어 정자에 다다르면 동해의 시원하고 멋스러운 풍경이 손에 잡힐 듯 가까워진다.

속초 맛집, '청정대게'에서 추천할 만한 메뉴는 ‘푸짐 코스’다. 대게와 함께 자연산 활어회, 물회, 대게라면, 게딱지 볶음밥과 함께 20여 가지 이상 기본요리가 제공된다. 사진 제공/속초 맛집, '청정대게'

영금정은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을 뿐 아니라 경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다. 동명항의 고즈넉한 항구 풍경도 이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동명항에는 '청정대게'란 이름의 속초 횟집이 있다. 속초 현지인들도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속초 동명항 맛집 ‘청정대게’는 다양한 수산물을 현지에서 공급하는 속초 맛집으로 유명하다.

최상급 재료와 전문가의 손맛이 어우러져 속초 횟집의 최상의 메뉴 선보이며 여행자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 입소문을 듣고 청정대게를 찾는 손님 중에는 가족 단위가 많다. 가격대가 높은 관광지 횟집들과 달리 가격 부담 없이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동명항에 있는 속초 횟집, '청정대게'는 속초 현지인들도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속초 동명항 맛집으로 다양한 수산물을 현지에서 공급하는 속초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청정대게'

이 속초 맛집에서 추천할 만한 메뉴는 ‘푸짐 코스’다. 대게와 함께 자연산 활어회, 물회, 대게라면, 게딱지 볶음밥과 함께 20여 가지 이상 기본요리가 여행자들의 벌어진 입이 닫힐 줄 모르게 한다.

속초에서 최저가로 대게를 판매하고 있는 속초 맛집 ‘청정대게’에서는 쾌적한 실내에 충분한 좌석을 보유하고 있다. 2층으로 설계된 실내에서 넓은 창문을 통해 속초 동명 항 일대의 모습을 바라보며 운치 있는 속초 횟집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