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여행의 백미, 가성비 최고의 통영 맛집 탐방
상태바
통영 여행의 백미, 가성비 최고의 통영 맛집 탐방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10.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마저 착한 전국 5대 횟집, 연예인도 '발걸음'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절경이 펼쳐지는 통영은 이순신 장군과 관련 있는 역사 유적지들이 여행자들에 손짓한다. 사진 제공/통영 맛집.'해원횟집'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황금연휴에 여행 갈 만한 곳을 찾는 이들에게 통영이 여행지로서 눈에 들어오는 이유가 있다면 한려해상공원과 함께 가성비 높은 전국 5대 횟집인 통영 맛집이 한몫하기 때문이다.

통영은 이순신 장군과 관련 있는 역사 유적지들이 여행자들에 손짓한다. 그중 하나가 이순신공원이다. 이순신 장군 석상과 추색에 물든 산책로 따라 걷다 보면 호젓한 망루가 바다를 바라보고 있다. 이 언덕 공원에서 내려다보는 경관만으로도 통영은 찾아가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여행지다.

통영에서 빼놓지 말아야할 명소 중의 하나인 동피랑 마을은 벽화그림으로 유명한 언덕마을로 중앙시장에서 가깝다. 사진 출처/한국관광공사

통영의 바다와 자연을 감상하는 방법으로 통영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케이블카를 타보는 방법이 그 하나고, 동피랑 마을을 찾아보는 것이 그 둘이다.

동피랑 마을은 벽화그림이 유명한 언덕마을로 중앙시장에서 가깝다. 사람 냄새가 물씬 나는 중앙시장 또한 통영 여행코스에 자주 등장하는 곳이니만큼 이 두 곳을 한 개의 코스로 놓고 여행일정을 짜보는 것이 좋겠다.

주변 섬으로의 여행도 통영의 매력으로 꼽힌다. 신비의 바닷길이 펼쳐지는 소매물도는 통영에서 가 볼 만한 곳으로 추천되는 여행지 중의 하나다.

소매물도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천연 전망대는 망태봉 정상에 서 있다. 하얀 등대가 서 있는 등대섬의 전경과 27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바다 풍경이 압권이다. 사진 제공/통영 맛집, '해원횟집'

한려해상국립공원 안에 속하는 소매물도는 통영항에서 배를 타고 비진도를 거쳐 1시간 40분간 바닷길을 달리면 도착할 수 있다. 형제 바위, 용바위, 부처 바위, 촛대 바위 등 기암절벽과 어우러진 해상 절경이 이곳이 국립공원에 포함된 이유를 설명해 준다.

소매물도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천연 전망대를 먼저 찾아본다. 망태봉 정상이 바로 그곳으로 하얀 등대가 서 있는 등대섬의 전경과 270도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바다 풍경이 압권이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가족 기념일 등의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인 이곳은 맛, 서비스, 분위기, 전망 모두 최정상급이다. 특히, 창가자리는 바다 전경이 아름다워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사진 제공/통영 맛집, '해원횟집'

그러나 아직 통영 여행의 끝은 아니다. 여행지의 즐거움 중 하나인 통영 맛집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통영 먹거리로서 꿀 빵이나 충무김밥이 자주 거론되지만, 남해안 최고의 해산물 집결지 통영에 왔다면 통영 맛집을 놓치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된다.

통영 맛집 하나를 선택한다면 통영 관광과에서도 통영 맛집으로 추천하는 '해원횟집'이 있다. 해원횟집은 '블루리본 서베이'의 추천 맛집으로도 꼽힐만큼 인정을 받고 있으며, 부산 마라도, 거제 티파니 횟집과 함께 경남의 3대 횟집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이 통영 횟집은 서호시장에서 매일 가장 싱싱한 어종만을 들여와 횟감을 확보한다. 해원횟집의 한결같은 정성으로 신선도가 뛰어난 다양한 어종을 맛볼 수 있기에 '경남 3대 횟집'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다.

서호시장에서 매일 가장 싱싱한 어종만을 들여와 횟감을 확보하는 해원횟집의 한결같은 정성으로 신선도가 뛰어난 다양한 어종을 맛볼 수 있기에 '경남 3대 횟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 제공/통영 맛집, '해원횟집'

여기에 통영 맛 자랑대회 금상을 받은 경력자의 솜씨가 더해지면서 해원횟집은 넘볼 수 없는 통영 최고의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고위급 관리나 연예인 등의 유명인사들이 방문이 이어지면서 통영 맛집으로 더욱 유명해졌다.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가족 기념일 등의 모임 장소로도 안성맞춤인 이 통영 횟집은 맛, 서비스, 분위기, 전망 모두 최정상급이다. 이런 조건임에도 가격마저 착하다. 일반 횟집과 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여 대표적인 통영 횟집으로 인정받고 있다. 창가자리는 바다 전경이 아름다워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