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주말여행은 눈과 입이 즐거운 속초로! 대게 맛집 추천
상태바
가을철 주말여행은 눈과 입이 즐거운 속초로! 대게 맛집 추천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10.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통하게 살 오른 대게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기다
속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지난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최고 인기 여행지로 등극했다. 속초의 명물 영랑호. 사진 출처/ 속초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모처럼의 황금연휴를 맞아 휴식도 취할 겸 맛집도 방문할 겸속초를 찾는 발걸음이 늘고 있다. 속초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포켓몬 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지난여름에 이어 가을에도 최고 인기 여행지로 등극했다.

웅장한 설악산과 드넓은 동해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속초는 우리나라에 흔하지 않은 멀티 관광지임에 틀림없다. 속초 아바이마을의 경우 인기 드라마 ‘가을동화’로 크게 이름을 알린 뒤 꾸준히 방문객이 찾는 곳이다.

속초에서는 국내 유일의 무동력선인 갯배를 이용하여 아바이마을을 건너는 체험이 인기다. 사진 출처/ 속초시

이름에서 눈치챌 수 있듯이 아바이마을은 함경도 피난민들이 정착해 마을을 이룬 곳이다. 아바이순대는 함경도의 향토 음식이 원조로 돼지 대창을 이용해 선지와 찹쌀밥, 야채 등을 이용해 만든다.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의 아바이순대를 먹기 위해 일부러 아바이마을을 찾는 여행객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음식이다.

그냥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현지인은 아바이순대를 더 맛있게 먹으려면 명태회 무침과 같이 먹을 것을 권한다. 명태회와 순대는 각 음식이 지닌 약점을 서로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그밖에 속초에서는 국내 유일의 무동력선인 갯배를 이용하여 아바이마을을 건너는 체험이 인기다.

10월 말이면 영랑호에 고니 떼가 날아와 장관을 연출한다. 고니는 우리나라 대표 겨울 철새다.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영랑호는 총 둘레 8km의 석호로 모래의 퇴적으로 인해 형성된 자연 호수다. 청초호와 함께 속초를 대표하는 호수로 영랑호라는 명칭은 신라시대 화랑 영랑이 금강산 수련을 마치고 돌아오다가 그만 이곳 경치에 반해 눌러앉았다는 설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영랑호 범바위는 속초8경의 하나로 꼽힐 만큼 수려함을 자랑하는데 여러 개의 돌이 무리지어 얹힌 모습이 매우 신비하게 느껴진다. 또한 10월 말이면 영랑호에는 고니 떼가 날아와 장관을 연출한다. 고니는 우리나라에서 겨울을 난 뒤 봄이면 북으로 이동하는 겨울 철새로 영랑호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았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매일 새벽 갓 잡아올린 해산물과 대게를 선주로부터 직접 공수 받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강원도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속초 최초로 20여 가지의 해산물 곁들이찬을 뷔페로 제공하기 시작한 곳으로 유명하다.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 최고급 대게를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 곁들이찬을 푸짐하게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이곳이 선주 직판 업체이기 때문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매일 새벽 갓 잡아올린 해산물과 대게를 선주로부터 직접 공수 받아 소비자에게 공급, 중간 유통과정을 없앴기에 합리적인 가격이 가능했던 것이다.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에서는 대게 주문 시 싱싱한 제철 활어회와 각종 해산물, 게라면, 게뚜껑밥까지 서비스로 제공한다. 사진 제공/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은 소비자가 1층에 마련된 대형 수족관을 통해 자기가 먹을 대게를 직접 고르도록 하고 있다. 또한 대게 주문 시 싱싱한 제철 활어회와 각종 해산물, 게라면, 게뚜껑밥까지 서비스로 제공한다. 찾았던 사람이 다시 찾는 곳! 그곳이 바로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