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까지 자전거로 달려보자, 라이딩 코스와 맛집
상태바
의정부까지 자전거로 달려보자, 라이딩 코스와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6.09.2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라이딩으로 스트레스 날리고, 의정부 퓨전 요리로 색다른 미각체험
서울시는 한강 본류와 지류에 총연장 240km에 이르는 자전거도로를 개설해 서울시민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진 출처/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서울 동부의 젖줄 중랑천을 따라 의정부, 양주, 동두천까지 자전거길이 개통됐다. 자전거 라이딩에 나선 김에 의정부 맛집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서울시는 한강 본류와 지류에 총연장 240km에 이르는 자전거도로를 개설해 서울시민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강 자전거도로는 모두 7개 코스로 강남, 강북. 불광·홍제천, 중랑천, 안양천, 양재천, 탄천으로 구분된다. 그중 중랑천 코스는 뚝섬한강공원에서 출발해 청계천이나 의정부 방면으로 나갈 수 있다.

한강 자전거도로 중랑천 코스는 뚝섬한강공원에서 의정부 방면으로 나간다. 중랑천 모습. 사진 출처/ 서울시

뚝섬에서 청계천까지는 왕복 17km, 의정부까지는 왕복 62km 거리다. 중랑천 자전거도로의 진입로는 성수대교 남단으로 서쪽 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의정부 시외버스터미널까지 연결된다.

의정부는 오래 전부터 하천 및 도로 정비를 통해 자전거길이 개통되어 있고, 최근 몇 년 사이에 의정부에서부터 양주, 더 북상해 동두천을 거쳐 소요산 입구까지 자전거도로가 열렸다. 장대한 서울 근교 코스가 생긴 것이다.

한강 자전거도로는 모두 7개 코스로 강남, 강북. 불광·홍제천, 중랑천, 안양천, 양재천, 탄천으로 구분된다. 사진 출처/ 서울시

체력 소비가 많은 라이딩 후에 맛집에 안 들를 수 없다. 의정부 맛집을 대표하는 다양한 음식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퓨전 요리’이다. 기존의 음식과는 다른 맛 체험을 원하는 젊은 층들이 늘어나며 의정부에는 독특한 스타일의 퓨전 곱창, 퓨전 김밥, 퓨전 찜닭 등 퓨전 맛집이 생겨나는 추세다.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가 있다. 닭고기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구름 치즈 찜닭’이라는 메뉴를 알고 있을 것이다.

의정부 맛집 ‘금계찜닭’에서는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신불 찜닭, 고추장 찜닭, 금계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 의정부 맛집 ‘금계찜닭’

구름 치즈 찜닭은 의정부 신곡동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을 대표하는 메뉴로 찜닭을 가득 덮을 정도의 풍성한 치즈가 마치 구름을 연상시킨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의정부 맛집 ‘금계찜닭’의 ‘구름 치즈 찜닭’은 저렴한 가격과 넉넉한 양, 고소한 맛으로 젊은 층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또한 의정부 맛집 ‘금계찜닭’에서는 구름 치즈 찜닭 외에도 신불 찜닭, 고추장 찜닭, 금계찜닭 등 다양한 퓨전 찜닭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퓨전 요리의 새 장을 연 의정부 맛집 ‘금계찜닭’에서 새로운 ‘닭맛’의 세계를 경험해 보자.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