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에 속초 맛집 인기 ‘고공행진’
상태바
가을 단풍에 속초 맛집 인기 ‘고공행진’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6.09.30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낭만가도 드라이브하고 장사항맛집서 대게 맛보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고 설악의 단풍이 불타오르면서 또 한 번 속초사 핫 플레이스가 되고 있다. 사진 출처/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올 여름, 전세계를 뜨겁게 달궜던 포켓몬고는 대한민국에서는 속초에서도 불타올랐다. 이 증강현실 게임하나를 즐기고자 많은 이들이 속초로 여행했다. 이제 포켓몬고의 뜨거움이 가시자 이번엔 설악의 단풍이 불타오르며 또 한 번 속초를 핫 플레이스 만들고 있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지금 속초에는 설악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관광지다. 이중 장사항은 속초의 낭만가도에 속해있는 대표적인 항구로 인기 대열의 중심에 서 있다.

설악산과 바다를 동시에 즐기려는 관광객들로 전국에서 가장 뜨거운 관광지, 속초에서도 장사항은 속초의 낭만가도에 속해있는 대표적인 항구로 인기 대열의 중심에 서 있다. 사진 출처/속초시청

강원도 최북단 고성에서 시작해 속초, 양양, 강릉, 동해, 삼척으로 이어지는 대표적인 드라이브 여행 코스에 속해있기 때문이다. 장사항 주변으로는 볼거리 먹거리들이 활성화 되어있다.

장사항서 매년 마다 열리는 오징어 축제와 더불어 대규모 횟집 타운들이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는 메카로서 역할에 충실하다. 장사항의 수많은 횟집 중에서도 ‘속초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오대양 횟집은 필수 목적지다.

장사항의 수많은 횟집 중에서도 ‘속초 대게 맛집’으로 유명한 오대양 횟집은 누구나 인정하는 필수 목적지다. 사진 제공/속초맛집, '오대양횟집'

속초 대게 맛집 중에서 ‘오대양 횟집’이 으뜸으로 인정받고 이유는 이 속초맛집이 명실상부 속초 장사항의 터줏대감이라서다. 이 속초맛집은 장사항의 어촌계를 겸하고 있고, 어촌체험마을 안내센터도 같이 운영하고 있다.

횟집의 전망도 뛰어나다. 이 속초맛집은 다른 어떤 집들보다 바다와 가까워 전망이 시원하다. 대게를 즐기면서 파도소리까지 들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20가지가 넘는 기본 밑반찬과 쫄깃하고 싱싱한 바다 내음이 살아있는 자연산 모듬회와 대게 스페셜 세트는 오대양 횟집의 대표메뉴다.사진 제공/속초맛집, '오대양횟집'

튼실하고 부드러운 회와 살집 두둑한 대게 맛은 다른 집들과의 비교를 거부할 만큼 자부심을 주는 메뉴다. 이 장사항 맛집은 3층 단독 건물로 된 매장으로 넓은 주차장과 많은 테이블을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대규모 관광객이나, 각종 모임, 회식자리를 수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장사항 맛집’으로 통하는 ‘오대양 횟집’은 여러 차례 각종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고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방문하며 더욱 유명해졌다.

20가지가 넘는 기본 밑반찬에도 하나하나 정성이 담았다. 싱싱한 성게와 철에 따라 속초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도치회는 일품이다. 쫄깃하고 싱싱한 바다 내음이 살아있는 자연산 모듬회와 대게 스페셜 세트는 오대양 횟집의 대표메뉴라 할 수 있다.

장사항의 어촌계를 겸하고 있고, 어촌체험마을 안내센터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 ‘오대양 횟집’은 속초 대게 맛집 중에서 으뜸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진 제공/속초맛집, '오대양횟집'

회와 대게를 다 먹기에 부담스러울 수 있는 손님들을 위해서는 회만 주문하면 대게(홍게 반마리)를 서비스로 내놓는다. 또 대게를 주문하면 모듬회(일반 모듬회)를 서비스로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손님을 주머니 사정까지 생각하는 주인의 마음씀씀이가 느껴진다.

정성이 담긴 기본 상차림과, 싱싱한 회와 게의 맛을 원한다면 푸르게 펼쳐진 속초로 여행을 떠날 일이다. 앞바다의 파도소리와 바람을 맞으며 이 속초맛집은 도심에서는 결코 느낄 수 없는 추억과 낭만을 선물할 것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