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래드 호텔, 2019년 환경부-호텔녹색경영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글래드 호텔, 2019년 환경부-호텔녹색경영 업무 협약 체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7.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호텔의 환경 보전 및 비용 절감을 위한 친환경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호텔 녹색경영 업무 협약을 2019년 7월 24일(수) 오후 4시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2층 오키드룸에서 체결했다. 사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양경홍)는 호텔의 환경 보전 및 비용 절감을 위한 친환경 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호텔 녹색경영 업무 협약을 2019년 7월 24일(수) 오후 4시 웨스틴 조선호텔 서울 2층 오키드룸에서 체결했다.

협약을 주관한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국가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대국민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위해 국내 10개의 5성급 호텔을 대상으로 호텔 시설 내 최적 기온 도출과 환경 관리 비용 절감을 위한 환경 경영 컨설팅을 제공하고 폐린넨, 폐비누 등 객실 용품 재활용 및 ‘지구 살리기 전등 끄기’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는 등 호텔 환경 개선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호텔 중 하나로 선정된 메종 글래드 제주는 폐린넨을 재활용한 업사이클 제품을 생산하는 제주 친환경 스타트업 기업과 상생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동참하면서 제주의 청정 자연 보호, 지구와 제주의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에 고객이 동참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프로그램인 SAVE EARTH, SAVE JEJU 실천, 일회용품, 전기, 자원 절감을 위한 ‘세이브 챌린지 캠페인’ 등을 통해 임직원 및 고객들이 지구와 제주의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에 동참하도록 독려해왔다.

특히, 메종 글래드 제주는 기존의 캠페인 활동과 더불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으로 경제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객실 및 부대시설 내의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시스템을 개선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객실 내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하여 비용 절감 방안을 모색하고 2019년 9월 23일부터 10월 20일까지 4주 동안 폐린넨, 폐타올, 폐비누를 수거, 재활용한 인형, 에코백, 아동용 비치가운, 향초 등을 제작하여 호텔의 친환경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투숙객들에게 기념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이번 녹색 경영 협약을 통해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며, 메종 글래드 제주를 시작으로 전 글래드 호텔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 앞으로도 필환경 캠페인을 실천하는 대표 호텔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부모가족 후원 위해 호텔 물품 기부

7월 25일(목), 글래드 마포에서 한부모가족을 위해 호텔 물품 기증식이 진행되었다. 사진/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또한,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한부모가족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가는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2019년 7월 25일(목), 글래드 마포에서 한부모가족을 위해 호텔 물품 기증식이 진행되었다.

호텔의 이불 100채 및 반짇고리, 화장솜 등 호텔 어메니티 등 약 1천만원 상당의 호텔 물품을 기부할 예정으로 이번 기부는 특별히 이 물품들이 가장 필요한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의 광주전남지회 인애빌, 인애복지원, 평안의집, 목포태화모자원, 함평자광드림빌, 살로메나눔터, 어린엄마둥지 7개 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 관계자는 모든 기증 물품이 모두 감사하지만 특히, 급박한 상황에서 빈몸으로 시설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아 이불이 많이 필요한 상황인데, 호텔의 이불 기부는 특별히 더 감사하다고 전했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한부모가족에게 시설 보호, 자립 지원, 복지 향상을 목적으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의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며 “현재 월드비전과 함께 따뜻한 주거 환경 개선 및 꿈을 꾸기 위한 꿀잠을 제공하는 ‘글래드베딩’ 지원 프로젝트를 비롯한 아이들의 꿈을 위한 후원 사업인 글래드림 캠페인, 이번 한부모가족을 위한 기부 외에도 앞으로도 의미 있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