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비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제주 리조트 부문 1위
상태바
해비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제주 리조트 부문 1위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3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09년부터 9회에 걸쳐 1위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가 리조트(제주) 부문 1위를 수상해 이민 해비치 대표이사(좌)가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우)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주 리조트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지난 2009년부터 9회에 걸쳐 1위에 오르며 뛰어난 서비스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나 제품을 직접 구매해 경험해 본 소비자들의 품질 평가를 토대로 하고 있어,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표로 평가 받고 있다. 해비치 리조트는 이번 조사에서 평점 76.8점을 기록하며, 제주 리조트 부문에서 가장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해비치 리조트는 2007년 해비치 호텔 개관 이래 호텔과 통합 관리되는 시스템으로 특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와 시설을 유지하고 있다. 해비치 익스프레스에서 호텔을 비롯한 리조트의 모든 고객 주문과 상담을 담당하여 신속하고 정확한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일반 리조트에서는 시행하지 않는 객실 에스코트와 일일 객실 점검, 룸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제도를 운영하며 지속적인 고객 의견 수렴을 통한 서비스 개선에 힘쓰고 있다.

또한, 해비치는 다양한 고객군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 개보수 및 확충에 힘쓰고 있다. 2012년부터 3년간 리조트 전 객실의 리뉴얼을 단행해 현재 모든 객실이 현대적인 시설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올해 초에는 온 가족을 위한 놀이 시설로 신개념 보드게임 공간 ‘모드락’을 오픈했다.

여기에 지난 1월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자체 개발 상품으로 커피 원두 ‘해비치 빈’을 선보였고, 6월 초에 제주 특색을 담은 수제 맥주 ‘해비치 위트비어’를 선보여 해비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Giving For Good, 기분 좋은 기부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글로벌 비즈니스 호텔로 2014년 오픈 이래 국내외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는 글로벌 비즈니스 호텔로 2014년 오픈 이래 국내외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18년 10월 25일, ‘Giving For Good 기분좋은기부’를 통해 국내 인터컨티넨탈호텔스그룹(이하 “IHG”)의 브랜드호텔 임직원들이 물건을 기증하고 이를 모아 아름다운가게에서 ‘아름다운하루’ 바자회를 개최하였다. 또한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이를 직접 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행사이며, 호텔과 IHG한국지역 사무소 임직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참여 호텔은 홀리데이 인 인천 송도,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서울, 알펜시아리조트(인터컨티넨탈, 홀리데이 인 리조트, 홀리데이 인 스위트), 홀리데이 인 광주,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수원 인계,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을지로 까지 총 9곳이다.

올해 바자회를 위해 각 호텔과 IHG한국지역 사무소 임직원들이 직접 기부와 판매에 동참하였으며, 약 1000명의 고객이 바자회를 방문하여 다양한 기증품을 구매했다. 기증품 판매 및 이벤트를 통한 수익금은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롯데호텔부산, ‘생명을 살리는 아우인형 대축제’ 개최

롯데호텔부산은 유니세프와 함께 오는 11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생명을 살리는 아우인형 대축제’를 개최한다. 사진/ 롯데호텔부산

롯데호텔부산은 유니세프와 함께 오는 11월 1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호텔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생명을 살리는 아우인형 대축제’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을 한 부산시 초, 중, 고 학생 및 학부모 대상 500명이 참여하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단, 저학년 학생의 경우 학부모 동반이 필수다. 행사 준비물은 헝겊, 못 쓰는 옷, 양말, 단추, 실, 바늘, 가위, 털실 등 인형을 만들기 위한 재료다.

이날 행사는 아우인형 만들기와 함께 축하 공연, 시상 및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이루어진다. 봉사활동과 함께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한 이번 행사에서 1365 자원봉사 포털사이트에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은 자원봉사 4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아우인형이란 ‘내 동생’이라는 뜻을 가진 인형이다. 유니세프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아우인형’ 행사는 아우인형을 만들고 입양하면서 얻은 수익으로 어린이들에게 예방접종 백신을 선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