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이색 행사로 눈길
상태바
항공업계, 이색 행사로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0.3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흑돼지라면 등 신상품 판매, 뷰티클래스 개최 등
제주항공은 제주지역과 상생을 위해 ‘미리 제주를 만나다’ 라는 컨셉트로 제주에서 생산한 가공식품과 공산품 등을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가을을 맞아 이색적인 행사를 진행하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제주항공 에어카페, 흑돼지라면 등 신상품 판매

제주항공은 제주산 흑돼지를 분말스프 원료로 사용한 ‘제주 흑돼지 라면 컵, 돗멘’을 오는 11월1일부터 모든 노선의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한다. 사진/ 제주항공

​3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제주산 흑돼지를 분말스프 원료로 사용한 ‘제주 흑돼지 라면 컵, 돗멘’을 오는 11월1일부터 모든 노선의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제주 흑돼지 컵라면 ‘돗멘’은 돼지를 뜻하는 제주어 ‘돗’과 라면의 ‘멘’을 합성했다.

제품을 출시한 제주특별자치도 농업회사법인인 ㈜해올렛연합사업단 측은 ‘돗멘’이 분말스프 원료로 제주 흑돼지를 사용해 진하고 칼칼하며 구수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돗멘’은 제주지역 해올렛 직판장 등에서만 판매하지만 출시와 함께 제주항공 ‘에어카페’ 입점품목으로 결정됐다.

제주항공은 제주지역과 상생을 위해 ‘미리 제주를 만나다’ 라는 컨셉트로 제주에서 생산한 가공식품과 공산품 등을 기내 에어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다.

‘돗멘’은 제주항공 기내에서 5000원을 받기로 했지만 출시기념으로 11월 한달 동안 2000원을 할인해 3000원에 판매한다. 다만 국내선에서는 기내에서 라면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추가로 1000원을 더 할인해 2000원에 판매한다.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승무원 '뷰티클래스' 개최

티웨이항공은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함께 객실승무원들 위한 '뷰티클래스'를 열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화장품 브랜드 미샤와 함께 객실승무원들 위한 '뷰티클래스'를 열었다.

티웨이항공과 미샤는 10월 30일(화) 신입 객실승무원들의 교육 시간에서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예비 객실승무원이자 메이크업을 배우고 싶은 새내기 직장인이기도 한 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특히 이번 뷰티클래스는 티웨이항공이 국적 항공사 중 최초로 객실승무원들의 헤어 스타일 규정을 없앤 만큼, 개인에게 맞는 메이크업을 통해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더욱 존중하고자 하는 차원이기도 하다.

뷰티클래스에 참가한 신입 객실승무원 26명은 미샤에서 준비한 메이크업 제품들과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강의를 통해 메이크업 노하우를 배웠다. 출근할 때만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밝고 발랄한 메이크업 등 다양한 스타일을 익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티웨이항공 원대연 안전보안실장, 대통령 표창 수상

왼쪽부터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와 원대연 티웨이항공 안전보안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티웨이항공

이 밖에 티웨이항공 안전보안 업무의 수장인 원대연 안전보안실장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원 실장은 지난 30일 오후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열린 제 38회 항공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행사에는 김정렬 국토교통부 제2차관, 박순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등 5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수상은 항공안전 및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현장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해 온 항공 관련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차원에서, 항공 관련 종사자 총 9명에게 정부 포상이 이뤄졌다.

원 실장은 2010년 티웨이항공 안전보안팀 부장을 시작으로 이후 정비기술팀장을 역임, 2016년 1월부터 티웨이항공의 안전과 보안을 총괄하는 안전보안실장으로 재직하며, 안전과 보안, 정비 업무의 전문성을 두루 갖춘 리더로서 임직원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는 티웨이항공의 안전보안보고 및 품질심사 체계를 운영하는 전산프로그램인 TOPS(Twatair Onling Program of Safety&Security)를 도입해, 안전과 관련된 체계적인 진단을 통해 사전예방적인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안전보안실장 재임 후 안전한 운항에 장애가 될 수 있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하는 직원들에게 포상이 이루어지는 '안전신고 포상제'를 첫 시행하였으며, 분기별로 사내 안전 캠페인을 실시해 사내 안전문화 정착을 주도, 무사고 안전운항의 기틀을 마련했다.

원 실장은 "이번 수상은 안전보안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일하고 있는 티웨이항공의 모든 임직원들의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철저해진 안전보안 관리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