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를 부탁해] 빅뱅 승리, 군대 간 GD ㆍ태양ㆍ대성 휴가 때 대접할 요리는?
상태바
[냉장고를 부탁해] 빅뱅 승리, 군대 간 GD ㆍ태양ㆍ대성 휴가 때 대접할 요리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풍 작가 ‘I'm so sorry 보말 love you’ vs 오세득 셰프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
지난 13일 방영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믿고 보는 대세 남녀’ 편으로 빅뱅 승리, 마마무 화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13일 방영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는 ‘믿고 보는 대세 남녀’ 편으로 빅뱅 승리, 마마무 화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빅뱅 승리의 냉장고가 공개되었고, 승리 냉장고 대결 희망요리로는 ‘충성! 형들의 휴가 특식을 명 받았습니다’가 발표되었다. 

희망요리에 관해 승리는 “실제로도 멤버들끼리 같이 집밥 먹는 것을 되게 좋아해요. 태양형 집에서 모이게 되면 태양형이 직접요리를 만들 때도 있고, 이번만큼은 막내인 제가 형들을 힘 나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준비해서 대접하면 좋지 않을까”라며 군 복무 중인 형들을 위한 휴가 특식 요리를 만들고 싶어 희망요리를 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승리는 “간단하게 팁을 드리자면 형들은 굉장히 아재 입맛이에요. 맛이 강한 젓갈류, 얼큰한 찌개류, 양념 된 걸쭉한 음식을 선호해요”라고 말했다.

희망요리에 관해 승리는 “실제로도 멤버들끼리 같이 집밥 먹는 것을 되게 좋아해요. 태양형 집에서 모이게 되면 태양형이 직접요리를 만들 때도 있다”고 말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승리 희망요리 ‘충성! 형들의 휴가 특식을 명 받았습니다’의 셰프는 김풍 작가와 오세득 셰프가 대결하게 되었다. 

김풍 작가는 “제가 준비한 요리는 ‘I'm so sorry 보말 love you’입니다. 휴가를 나왔습니다. 제주도 가고 싶잖아요? 제주도산 보말ㆍ전복ㆍ돼지고기를 이용한 보말국수와 돔베고기, 제주도 느낌 물씬 나는 요리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김풍 작가는 “제가 준비한 요리는 ‘I'm so sorry 보말 love you’입니다”라고 전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오세득 셰프는 “제가 준비한 요리는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입니다. 낫토, 간장게장을 이용한 메밀전병과 살치살을 이용한 파불고기를 만들 겁니다. 메밀전병 낫토는 일본풍으로, 담는 모양새는 크레페처럼 담을 겁니다. 게와 낫토ㆍ노른자를 넣을 예정입니다. 파불고기는 동남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리라차소스를 이용할 예정입니다”라고 전했다. 크레페는 얇게 구워낸 밀가루 반죽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싸 먹는 음식이다.

오세득 셰프는 “제가 준비한 요리는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입니다”라고 전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작가의 ‘I'm so sorry 보말 love you’ 조리 방법

김풍 작가의 ‘I'm so sorry 보말 love you’.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압력솥에 당근을 깐 뒤 통삼겹살을 넣는다.
2. 1에 맥주, 커피가루를 넣은 뒤 뚜껑을 닫고 익힌다.
3. 대파를 채 썬다.
4. 파채를 맛술을 더한 얼음물에 담가둔다.
5. 끓는 물에 멸치육수팩을 넣어 멸치육수를 낸다.
6. 전복을 손질해 내장을 분리한다.
7. 팬에 들기름, 참기름, 밀가루를 넣어 볶은 뒤 전복내장, 보말을 넣어 함께 볶는다.
8. 7에 맛술을 넣는다.
9. 볶은 전복내장과 보말을 핸드블렌더에 넣고 간다.
10. 간 전복내장과 보말을 팬에 넣는다.
11. 볼에 멜젓소스, 고춧가루를 넣는다.
12. 11에 식초, 다진 마늘, 맛술, 파채를 넣는다. 
13. 간 전복내장과 보말을 볶던 팬에 불린 건표고버섯과 물, 멸치육수를 넣는다.
14. 13에 간장, 액상조미료를 넣고 끓여 국물을 만든다.
15. 끓이던 멸치육수에 소면을 삶는다.
16. 멸치육수팩을 건져낸 뒤, 전분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17. 보말국수를 그릇에 담는다.
18. 압력솥에 익힌 돔베고기를 꺼내 적당한 크기로 썬다.
19. 보말국수 위에 다진 청양고추, 돔베고기를 올린다.
20. 돔베고기 위에 멜젓파무침을 올려 완성한다.

오세득 셰프의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 조리 방법

오세득 셰프의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1. 양파를 채 썬다.
2. 마늘은 얇게 펴 썰고, 청양고추, 홍고추는 잘게 썬다.
3. 볼에 간장, 식초, 설탕, 청주, 잘게 썬 채소를 넣어 간장소스를 만든다.
4. 대파를 채 썬다.
5. 살치살을 비닐로 덮고 고기망치로 두드려 얇게 편 뒤, 채 썬다.
6. 간장, 다진 마늘, 참기름을 섞어 불고기 양념을 만든 뒤 살치살과 파채에 넣고 버무린다.
7. 뚝배기에 불린 건표고버섯, 양념한 살치살과 파채를 넣고 끓인다.
8. 믹서기에 메밀면을 부숴 넣고 간다.
9. 간 메밀면에 물을 넣어 반죽을 만든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부친다.
10. 낫토를 저어준다.
11. 잘게 썬 구운 베이컨과 김치를 낫토에 넣은 뒤 간장소스, 연겨자를 넣고 섞는다.
12. 냉동 간장게장을 밀대로 밀어 살만 발라낸다.
13. 즉석밥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린다.
14. 메밀전 위에 낫토김치베이컨을 넣은 뒤 사각형 모양으로 접는다.
15. 접시 위에 메밀전병을 올린 뒤, 간장게장살과 달걀노른자를 올린다.
16. 15에 간장소스를 뿌린다.
17. 잘게 썬 대파를 메밀전병 위에 올린다.
18. 즉석밥을 따로 담아낸다.

김풍 작가의 ‘I'm so sorry 보말 love you’ 요리와 오세득 셰프의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 요리를 맛본 승리는 김풍 작가에게 승리의 별을 달아주었다. 

김풍 작가의 ‘I'm so sorry 보말 love you’ 요리와 오세득 셰프의 ‘낫토 먹고 crab! crab! crab! crab!’ 요리를 맛본 승리는 김풍 작가에게 승리의 별을 달아주었다. 사진/ 냉장고를 부탁해

승리는 “저는 김풍 작가님의 양념 파채는 신의 한 수였다고 생각합니다. 다 함께 돔베고기를 먹으면서 나눴던 이야기들, 추억들, 감동들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까지도 양념 느낌이 입에서 가시질 않는데 멤버 형들이 보말 국수를 먹고 몸 건강히 다녀오시라고 여운이 남는 요리를 형들에게 대접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가수직업 외에 부업으로 CEO를 맡은 승리는 자신의 라멘 가게에 관하여 “전 세계에 매장이 50개가 있고, 제가 셰프님들 앞에서 건방지게 음식에 대해서 말씀드리기가 그런데, 일본 특유의 장인정신이란 것이 있어서 육수 장인, 면장인 각 분야의 장인들을 도쿄에서 6개월 동안 직접 방문해 요리 수련을 받았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