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기에 브뤼셀, ‘맥주 축제’ 맥주 기사단 작위 수여식도수여식도
상태바
벨기에 브뤼셀, ‘맥주 축제’ 맥주 기사단 작위 수여식도수여식도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8.1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7일-9일까지,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그랑 플라스 광장에서
국경일 수준의 거대한 맥주 축제가 오는 9월 7일-9일까지 벨기에의 수도인 브뤼셀 중심가에 있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그랑 플라스 광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사진/ 플랜더스 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국경일 수준의 거대한 맥주 축제가 오는 9월 7일-9일까지 벨기에의 수도인 브뤼셀 중심가에 있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그랑 플라스 광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벨기에 맥주 축제(Belgian Beer Weekend)’는 수 백년의 맥주 전통을 자랑하며 현재 약 1,500 여 종의 다양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전세계 맥주의 천국인 벨기에의 대표적인 축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벨기에 맥주 축제’는 수 백년의 맥주 전통을 자랑하며 현재 약 1,500 여 종의 다양한 맥주를 생산하고 있는 벨기에의 대표적인 축제다. 사진/ 플랜더스 관광청

매년 약 6만여명의 국내외 맥주 애호가들이 몰려드는 벨기에의 국가적 행사 중 하나인 이 맥주 축제는 그랑 플라스 광장에 있는 대표적인 중세시대 건축물인 시청사는 물론 성당까지 축제 장소로 제공될 만큼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과 국민들의 높은 성원을 받고 있다.

벨기에 맥주 축제는 단순히 광장에서 맥주를 마시는 행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몇 백년을 이어온 맥주 전통을 계승하고 함께 축하하며, 새로운 맥주를 선보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또한 맥주에 기여한 사람들을 위한 맥주 기사단 작위 수여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시상식, 퍼레이드가 곁들여지는 축제의 장이다.

그랑 플라스 광장에서는 전통 복장을 입은 사람들이 전통 맥주통과 운반 마차와 함께 퍼레이드를 펼치며 오랫동안 이어온 벨기에 맥주 전통을 사람들에게 알리기도 한다. 사진/ 플랜더스 관광청

중세시대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시청사에서 주요 인사들의 환영 연설로 시작되며, 이어서 생 미셀 성당에서 벨기에 맥주를 수호하는 아놀드 성인을 기리기 위해 맥주 기사단이 준비한 맥주 성찬식이 진행된다.

아울러, 시청사에서는 맥주 기사단의 맥주 관련 학술 회의와 전승식도 개최된다. 광장에서는 전통 복장을 입은 사람들이 전통 맥주통과 운반 마차와 함께 퍼레이드를 펼치며 오랫동안 이어온 벨기에 맥주 전통을 사람들에게 알리기도 한다.

맥주 축제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갖는 행사는 다름아닌 맥주 기사단 작위 수여식이다. 기사 작위는 맥주 수출업자, 요리사, 소믈리에, 언론인 등 벨기에 맥주에 헌신하거나 공을 세운 사람들에게 수여한다.

맥주 축제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갖는 행사는 다름아닌 맥주 기사단 작위 수여식이다. 기사 작위는 맥주 수출업자, 요리사, 소믈리에, 언론인 등 벨기에 맥주에 헌신하거나 공을 세운 사람들에게 수여한다. 사진/ 플랜더스 관광청

전통적으로 기사 작위가 칼을 쓰는데 비해, 맥주 기사 작위는 맥주 양조에 사용되는 패들을 어깨에 대는 방식을 사용한다.

벨기에 맥주 축제 기간 동안 광장에는 거대한 천막이 세워지며, 그 안에서 벨기에의 유명 맥주 회사는 물론 소규모 수제 맥주 양조장들이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만들어낸 고유 맥주들을 모두 맛볼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