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큐와 찰떡궁합’ 여름철 챙겨야 할 와인은?
상태바
‘바비큐와 찰떡궁합’ 여름철 챙겨야 할 와인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8.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고기에는 레드, 해산물에는 화이트로 라벨 그림에 재미있게 표현
바비큐에 곁들이면 좋은 와인이 소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진/ 레뱅드매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더운 여름이지만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는 이들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캠핑이나 바비큐 관련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함께 곁들이면 좋은 와인이 소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우선 올해 7월 레뱅드매일이 새롭게 선보인 ‘로즈마운트’는 세계적으로 여러 수상을 석권하고 호주 와인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는 베스트 호주 와인 생산자로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전 세계 50여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그런 ‘로즈마운트’에서 선보이는 밀매처 레인지는 그 이름 그대로 음식(meal)과 잘 어울리는 것(matcher)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와인으로 소비자들이 음식에 와인을 곁들이고 싶을 때 고민 없이 밀매처 와인을 고르고, 병 라벨에 그려진 그림처럼 쉽게 페어링하여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로즈마운트 밀매처 레인지가 바비큐에 어울리는 이유 역시 음식에 있다. 바비큐에 빠질 수 없는 대표 품목이 바로 돼지고기다. 소고기나 닭고기에 비해 기름이 많은 돼지고기에는 탄닌이 강한 와인보다는 부드러운 풍미와 스파이시함을 지니고, 과실 풍미가 좋은 와인을 고르는 편이 적합하다.

‘로즈마운트 밀매처 레드’는 그르나슈 60%와 쉬라즈 40%로 블렌딩되어 섬세한 탄닌을 지니고 있으며, 숯불 향이 강한 바비큐 음식을 먹을 때 입맛을 돋워주고 고기의 육즙이 더욱 잘 느껴지게 한다. 최근 와인 포털 와인21닷컴의 '와인21추천 BEST OF BEST 썸머와인컬렉션'에 선정되어 런칭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름이라 생선회를 즐기기는 어렵지만, 바비큐장에서는 조개나 새우도 단골메뉴다. 집에서는 주로 쪄먹는 이 두 재료를 바비큐 숯불에 구워먹으면 훨씬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생선이나 해산물에는 신선하고 풍부한 향의 지닌 ‘로즈마운트 밀매처 화이트’가 잘 어울린다. 적절한 산도감과 부드러운 목넘김으로 바다내음 가득한 식재료들과 환상의 궁합을 이룬다.

바비큐와 잘 어울리는 로즈마운트 밀매처 와인 두 가지는 전국 주요 백화점과 역삼 레뱅숍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빛으로 그리는 예술극장’, 2기 수업 시작

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는 ‘주말엔 나도 예술가! <빛으로 그리는 예술극장>’을 송파구 지샘터 올림픽공원도서관 및 교육장에서 총 30차시를 2018년 4월 7일(토)부터 11월 24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사진/ 어린이공연문화재단

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는 ‘주말엔 나도 예술가! <빛으로 그리는 예술극장>’을 송파구 지샘터 올림픽공원도서관 및 교육장에서 총 30차시를 2018년 4월 7일(토)부터 11월 24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한다.

(재)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와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체육산업개발(주)가 후원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한다. 2018년 4월 7일~7월 21일까지는 초등학교 2∼3학년을 대상으로, 8월 11일~11월 24일까지는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주말엔 나도 예술가! <빛으로 그리는 예술극장>에서 2기 초등학교 4~5학년의 수업이 시작된다. 총 2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며, 8월 11일부터 11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지샘터 올림픽공원도서관 및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17개 광역단위 지역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각 시·도가 후원,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매주 주말 아동·청소년 및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