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서지로 가득한 ‘삼척’, 시원한 해변과 동굴여행
상태바
피서지로 가득한 ‘삼척’, 시원한 해변과 동굴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호해변, 궁촌해변, 한재밑해변, 하맹방해변 등 삼척 추천 해수욕장
삼척에서 피서를 즐기고 싶다면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는 삼척의 해변을 방문해보자. 사진/ 삼척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강원도로 떠나는 여행자라면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삼척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삼척은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동굴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우리나라 최대 관광 동굴인 환선굴과 대금굴, 전국 최고의 석회 동굴인 관음굴 등 다수의 동굴이 있다.

이런 까닭에 여름의 더위를 식히려는 여행자가 삼척을 방문해 여름날의 피서를 즐기기도 한다. 더불어 삼척에서 피서를 즐기고 싶다면 고즈넉한 풍경을 자랑하는 삼척의 해변을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삼척시 근덕면에는 장호해변을 만날 수 있다. 삼척시청에서 남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곳은 반달형 해안을 가진 아담한 해수욕장이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삼척시 근덕면에는 장호해변을 만날 수 있다. 삼척시청에서 남쪽으로 25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곳은 반달형 해안을 가진 아담한 해수욕장이 있다.

규모는 작지만 넓은 백사장과 수심이 얕고 경사도가 10도에 불과하다. 더불어 파도가 잔잔하며, 천연 바람막이가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가족여행자에게 최적의 해변이다.

장호해변 인근에는 해안의 백사장과 송림으로 가득한 궁촌해변도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장호해변 인근에는 해안의 백사장과 송림으로 가득한 궁촌해변도 있다. 궁촌 다리에서 해안쪽으로 200여m를 걷가보면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궁촌해변은 해수와 민물이 교차하는 지점이 있어 바닷물이 깨끗하고, 다른 해변과 달리 여름피서객에게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청정해수욕장으로 알려져 있다.

삼척을 방문했다면 한재밑해변과 하맹방해변도 빼놓을 수 없다. 하맹방 해변은 삼척시내와 가까워 누구나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평균수심은 1~2m로 주변으로 소나무숲이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다.

삼척을 방문했다면 한재밑해변과 하맹방해변도 빼놓을 수 없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인근 송림사이로는 민박촌이 길게 형성되어 있어 여름날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길게 늘어선 백사장과 맑은 물에서는 조개줍기 등도 즐기면 좋다.

한치밑해변은 그 이름대로 한치 고갯마루에서 바로 밑에 있는 해수욕장이다. 여느 삼척의 해수욕장처럼 송림과 백사장이 펼쳐져 있지만, 이곳은 특히 도로를 통해하는 자가운전자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한치밑해변은 승공, 맹방해변과 이어져 있으며, 아직 이용객이 적어 자연환경 보존 상태가 비교적 양호하다.

문암해변은 울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곳으로 1km의 백사장과 깨끗한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문암해변은 울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유명한 곳으로 1km의 백사장과 깨끗한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인근에는 초곡항이 있어 싱싱한 해물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마라톤 영웅 황영조의 생가가 있고 바르셀로나 올림픽 제패기념으로 지어진 황영조 기념공원이 위치하여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