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소통으로 고객 사로잡는다
상태바
여행업계, 소통으로 고객 사로잡는다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8.0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투어, 특정 컨셉의 테마여행 · 롯데제이티비, 가을여행 기획전 선봬
해외여행이 일상화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여행업계는 여행자들과 소통하며 해외여행 시장의 규모를 점차 넓혀나가고 있다. 사진/ 태국정부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해외여행이 일상화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여행업계는 여행자들과 소통하며 해외여행 시장의 규모를 점차 넓혀나가고 있다.

모두투어, 여행자 개성 고려한 테마여행 호응

모두투어네트워크의 테마여행인 컨셉투어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은 아프리카TV 인기 BJ 박현서. 사진/ 모두투어네트워크

여행지 중심의 기존 여행 패턴에서 여행자의 개성과 취향을 고려한 특정 컨셉의 테마여행이 새로운 여행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에 모두투어네트워크(모두투어)의 테마여행인 ‘컨셉투어’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두투어는 인기쉐프와 함께 하는 미슐렝 투어, 프로야구 인기구단의 원정응원과 지역 관광을 접목시킨 프로야구투어, 해외자원봉사활동을 펼치는 볼런투어등의 테마여행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최근 SNS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는 여행작가, BJ와 컨셉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인기 여행작가나 BJ가 직접 상품을 기획하거나 기획에 참여해 원하는 지역의 상품을 출시하고 여행작가들이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한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10월초 안시내 여행작가와 함께 하는 몽골 여행은 판매시작 10분만에 목표인원 23명을 모집, 완판 되었을 만큼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외에도 슬구 여행작가가 9월초 라오스 시크릿라군을 관광하는 상품이 현재 마감이 임박해 있고 아프리카TV 인기 BJ 박현서와 함께 하는 라오스여행은 현지학교를 방문, 후원품을 전달하며 봉사활동을 갖는 볼런투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제이티비, 풍성한 프로모션 마련해

가을갬성여행 기획전을 통해 여행가기 좋은 가을, 롯데제이티비 추천 가을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일본정부관광국

롯데제이티비가 풍성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고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가을갬성여행 기획전’을 통해 여행가기 좋은 가을, 롯데제이티비 추천 가을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깝게는 일본지역에서부터 멀게는 유럽까지 다양한 지역의 관광지와, 괌 등의 휴양지도 소개하고 있어 취향에 맞춰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부산/무안/청주 등 지방에서 출발하는 여행상품도 있어 지방 거주 고객도 편안하게 여행을 선택할 수 있다. 기획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롯데제이티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한 달간 기획전 페이지 내 여행상품을 예약하면 추첨을 통해 빌라드샬롯 모바일금액권 5만원권,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롯데제이티비는 ‘가로세로 퍼즐을 맞춰주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를 잘 살펴보기만 해도 힌트를 얻을 수 있고 댓글을 남기기만 해도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