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물리치는 다양한 문화행사 눈길
상태바
무더위 물리치는 다양한 문화행사 눈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3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특별전, ‘서머 아일랜드’ 문화공연 등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로 유명한 이와이 도시오의 그림들을 미디어 작품들로 만나볼 수 있는 최초의 전시를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 6층에서 8/3(금)~8/26(일)까지 개최한다. 사진/ 롯데백화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연일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여름방학기획: 바다 100층짜리 집 미디어 특별전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국내외 베스트셀러 그림책 작가로 유명한 이와이 도시오의 그림들을 미디어 작품들로 만나볼 수 있는 최초의 전시를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 6층에서 8/3(금)~8/26(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그의 대표작인 100층짜리 집 시리즈 중 ‘바다100층짜리 집’을 주제로 한 영상작품과 복합미디어조형물로 구성된다.

100층짜리 집 시리즈는 한국과 일본에서 250만부 이상이 판매된 어린이 그림책이다. 국내에는 2009년 100층짜리 집을 시작으로, 지하 100층짜리 집(2010), 바다 100층짜리 집(2014), 하늘 100층짜리 집(2017) 등 총 4권의 시리즈가 나와있다. 자녀를 둔 부모 팬 층 사이에서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숫자 놀이 책으로 유명한 이 책은 기존의 정형화된 책과 달리, 세로형 기다란 그림책에 살아 숨쉬는 듯한 1~100층짜리 이야기로 많은 흥미를 이끌고 있다.

특히 바다 100층짜리 집은 불가사리, 해달, 고래, 문어가 사는 집 등 바다생물들과 10단계의 바다 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단계마다 총 1~10층의 집으로 되어있어 바다 속 미지의 세계를 상상하게 한다. 또한 인형을 잃어버린 콩이가 바다 속 100층짜리 집을 모험하며 바다친구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옷을 찾아나가는 모험과정은 아이들에게 배려와 소통의 교훈을 안겨준다. 이번 전시는 그림으로만 만나보던 바다 생물들과 바다 집이 어떻게 살아 움직이는지를 입체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과 입체 조형물로 구성된다.

한편 이번 전시는 100층짜리 집의 최초 미디어 전시로서, 원래 미디어 아티스트로 활동하던 이와이 도시오가 자신의 그림책을 미디어 작품들로 보여주는 첫 전시라는 의미도 크다.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하고 현대일본미술전에서 최연소의 나이로 수상하는 등 미술작가로 활동하면서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를 주로 선보이던 작가는 결혼 이후 아이를 낳고 아이의 눈높이에서 세상을 바라보면서 그림책 작가로 전향하게 되었다. 이후 일본에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르면서 일본 오사카, 대만, 한국 등에서 그림책전시를 다수 개최한 바 있지만, 그것을 미디어 작품으로 보여주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이 도시오 그림책의 독자라면 미디어 아티스트 이와이 도시오를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기회도 될 것이다.

타임스퀘어, 무더위 물리치는 ‘서머 아일랜드’ 문화공연 진행

경방 타임스퀘어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서머 아일랜드’ 문화공연을 개최했다.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은 해외의 여름 해변, 섬, 리조트 풍경을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공간과 마음까지 달달해지는 공연으로 타임스퀘어를 찾는 고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번 ‘서머 아일랜드’ 문화공연은 싱어송라이터를 비롯해 실력파 뮤지션 총 8팀이 초청됐다.

이날 타임스퀘어 ‘서머 아일랜드’ 이벤트장에서는 2012년 데뷔 이후 미국 투어,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글로벌 케이팝 밴드로 자리매김한 밴드 솔루션스가 자리했다.

솔루션스는 그 동안의 수많은 해외 경험으로 쌓은 내공과 무르익은 퍼포먼스를 여과 없이 보여주며 관객들의 호응을 자아냈다.

이미 진행된 7월 셋째 주 주말에는 이두희퀸텟과 이명건 트리오가 무대에 올라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오는 8월 4일에는 이요한, 5일에는 담소네 공방이 바통을 이어받아 감성 넘치는 주말 여름을 만들 예정이다.

삿포로맥주, GSTV와 영화프로모션 실시

GSTV에서 삿포로맥주와 함께 영화 ‘공작’ 예매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GSTV

이 밖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GSTV에서 삿포로맥주와 함께 영화 ‘공작’ 예매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100명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8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참여를 위해서는 전국 GS25 매장의 GSTV 영상 내에 삿포로맥주 광고와 함께 공개되는 퀴즈의 정답을 #1688-9754로 보내면 된다.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영화 ‘공작’ 예매권 2매을 총 100명에게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8월 9일 개별 발송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영화 공작은 1990년대 중반, ‘흑금성’이라는 암호명으로 북핵의 실체를 파헤치던 안기부 스파이가 남북 고위층 사이의 은밀한 거래를 감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웰 메이드 첩보영화’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배우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등 화려한 캐스팅으로 개봉 전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2018년 71회 칸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된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