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예술회관서 유쾌한 소풍 ‘백스테이지 투어’
상태바
노원문화예술회관서 유쾌한 소풍 ‘백스테이지 투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7.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대, 조명, 음향 각 파트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구성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새로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백스테이지 투어’를 신설하여 관내 학생 및 주민들을 비밀스러운 무대 뒤 공간으로 초대한다. 사진/ 노원문화예술회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새로운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백스테이지 투어’를 신설하여 관내 학생 및 주민들을 비밀스러운 무대 뒤 공간으로 초대한다.

‘관계자 외 출입금지’ 구역인 백스테이지는 공연장을 찾는 관객들에게 가장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공간. 노원문화예술회관의 백스테이지 투어에서는 관객들이 직접 무대 뒤 공간을 둘러보고 무대, 조명, 음향 각 파트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투어에 참여하는 관객들은 실제 공연에서 사용되는 장비들을 직접 만지고 경험하며, 객석에서만 감상했던 무대 연출 효과에 대한 것들을 실질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지난 7월 23일 처음 진행된 노원문화예술회관 백스테이지 투어에서는 담당자의 회관 설명과 무대시설, 영상, 음향, 조명 등이 어우러진 무대 쇼가 ‘백스테이지 투어’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각 파트별 감독님들의 파트 설명과 무대 장비 체험이 진행되었다.

조명 파트에서는 콘솔 페이더를 이용한 조명기 컨트롤 체험으로 직접 무대 위 조명을 그려볼 수 있으며, 조명기를 직접 만지며 포커싱 조절과 컬러지 장착을 해보는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음향 파트에서는 유무선 마이크를 이용한 목소리 확성, 다양한 효과를 입힌 목소리를 체험했으며, 뮤지컬에서 주로 사용되는 핀 마이크를 직접 착용해보기도 하였다.

또한 무대 파트에서는 무대 중앙에 설치된 리프트에 올라타 무대 위, 아래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백스테이지 투어에 참여한 노원구 주민은 “매우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다. 다음 기회에는 꼭 아이들과 함께 다시 방문하여 체험하고 싶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노원문화예술회관 백스테이지 투어는 하반기에는 10월 29일에 예정되어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