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상태바
야놀자,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7.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공유-숙박/레저 서비스 간 시너지 기대
야놀자와 계열법인 레저큐는 카셰어링 기업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야놀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야놀자와 계열법인 레저큐는 카셰어링 기업 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야놀자와 레저큐, 쏘카는 앞으로 성공적인 사업 확장과 브랜드 가치 상승을 위한 파트너로서 차량 공유 서비스와 숙박∙레저 예약 서비스 간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긴밀히 공조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야놀자와 쏘카는 양사 고객 및 임직원을 위한 혜택을 상호 제공한다. 특별상품 구성이나 공동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며, 중장기적으로는 IoT, AI 기반의 스마트 시스템 구축에도 힘을 모은다. 숙박 외, 레저 사업 관련 협업은 야놀자 계열법인 레저큐가 쏘카와 별도 협약을 맺고 직접 진행한다.

쏘카는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야놀자 가맹점, 레저큐 제휴점 등 주요 업장에 공유차량을 배치할 예정이다. 야놀자와 레저큐의 사업 확장에 필요한 차량도 지원한다.

쏘카 한서진 마케팅 본부장은 “야놀자 MOU 체결을 통해 여행, 레저 등 고객의 다양한 생활 접점에서도 쏘카를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용자가 쏘카를 통해 이동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물론 더욱 즐거운 고객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조세원 야놀자 마케팅총괄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가 플랫폼 구축에 있어 야놀자가 제공하는 숙박과 놀거리 외, 이동수단에 대한 고민을 카셰어링 업계 대표주자인 쏘카와 함께 풀어나갈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양사 간 공동 프로모션 등 재미있고 유의미한 협업 프로젝트들로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