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맞이 이색 테마여행 “아이들과 함께 김해 체험 여행”
상태바
여름방학 맞이 이색 테마여행 “아이들과 함께 김해 체험 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25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크림 공장 견학부터 천문대 그리고 워터파크까지 “여행의 재미가 가득”
경상남도 김해시는 남해와 부산, 울산 등과 가까워 남도 여행의 중심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면서 색다른 국내 여행을 찾는 가족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무더위를 피해 산으로 바다로 떠날 수 있지만, 아이들과 함께 추억에 남는 체험 여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경상남도 김해시는 남해와 부산, 울산 등과 가까워 남도 여행의 중심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남해고속도로와 남해제2고속지선, 중앙고속지선 등 자동차를 이용한 교통편도 편리하고, 김해국제공항이 있어 항공편으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빙그레 김해공장은 1982년 문을 연 최신식 식료품 공장으로 여름철 필수 간식인 아이스크림과 함께 항아리 우유로 유명한 바나나맛 유음료를 생산한다. 사진/ 한국관광광공사

이색적인 김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김해시 한림면 빙그레 김해공장 견학을 떠나보자. 빙그레 김해공장은 1982년 문을 연 최신식 식료품 공장으로 여름철 필수 간식인 아이스크림과 함께 항아리 우유로 유명한 바나나맛 유음료를 생산한다.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냉동, 냉장 식품의 생산과정을 살펴보고 우리가 즐겨 찾는 제품들이 어떻게 만들어지는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시식을 통해 여름철 더위를 날려버리기에도 좋다.

사적 제66호 김해 분산성도 빼놓을 수 없는 김해의 명소이다. 김해시 가야로에 위치한 이곳은 가야시대를 상징하는 산성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사적 제66호 김해 분산성도 빼놓을 수 없는 김해의 명소이다. 김해시 가야로에 위치한 이곳은 가야시대를 상징하는 산성이다. 성의 기초 선정 방법이 소위 테뫼식을 따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분산성은 임진왜란 시기 한때 파괴되었던 것을 고종 시기에 개축해 현재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

분산성에서는 김해시내와 김해평야 그리고 낙동강은 물론, 남해바다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산성 안에는 해은사가 있어 함께 둘러볼만 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분산성에서는 김해시내와 김해평야 그리고 낙동강은 물론, 남해바다까지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산성 안에는 해은사가 있어 함께 둘러볼만 하다. 해은사는 수로왕과 허왕후의 뜻을 기려 세워진 사찰이다.

흙과 건축이 어우러진 미술관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은 김해시 진례면에서 만날 수 있다. 과학과 예술, 교육, 산업의 협력을 통한 건축도자 분야의 다양성을 확인할 수 있는 여행지로 도자예술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명소이다.

흙과 건축이 어우러진 미술관 클레이아크 김해 미술관은 김해시 진례면에서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곳에서는 역사적으로 유래가 깊은 가야토기와 조선분청사기가 발달했던 김해의 도자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어 특별한 김해 여행을 느껴볼 수 있다.

한 여름밤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김해천문대가 제격. 김해천문대는 천체와 우주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여행지이다.

부지면적 2000여 평에 천체투영실, 전시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천체투영실에는 지름 8m의 반구형 스크린에 밤하늘의 별들을 재현해주는 천체투영기가 있다.

한 여름밤의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김해천문대가 제격. 김해천문대는 천체와 우주에 대해 궁금해하는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입체영상을 보여주는 매직비전, 중력실험장치 등 10개의 천문 교육 전시기구로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체험의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한여름 무더위로 피곤한 여행자라면 롯데월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급 워터파크인 김해 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된다.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배경으로 한 테마에서 아찔한 즐거움과 색다른 휴식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물놀이장이다.
 

김해 롯데워터파크는 남태평양 폴리네시아를 배경으로 한 테마에서 아찔한 즐거움과 색다른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여름을 맞이해 워터파크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워터 DJ 페스티벌과 삼바 투게더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여름날의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