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2018 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2018 남녀고용평등 우수기관 선정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6.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한국관광공사가 30일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3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8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에서 ‘남녀고용평등 분야’의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녀고용평등 평등’ 분야에는 총 16개의 우수기업이 선정되었으며, 공공부문에서는 공사를 포함하여 2개 기관이 수상을 하였다.

공사는 ▲ 블라인드 채용으로 여성채용비율 확대(‘17년 69.6%) ▲ 공공기관 중 최고의 여성관리자 비율(‘17년 25.4%, 타 기관은 1∼10% 수준) ▲ 한국관광공사 최초의 여성부사장 배출 등 유리천장 없는 여성 인재 활용 ▲ 육아휴직 확대(2년) 및 유연근무제 확대(4개→6개) ▲ 여성 중간관리자 리더십 과정 내실화로 여성의 능력 개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두조 한국관광공사 인사팀장은 “우리 공사는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기업* 중 하나로 우리 공사에 대한 여성의 취업선호도 역시 높아 입사지원자의 상당수가 여성이며, 블라인드 채용 등 공정한 채용으로 여성의 입사비율도 매우 높다”며 “여성인재의 전략적 활용은 우리 공사에게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남녀 직원 모두가 평등하고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적인 인사제도 정착에 앞장 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두바이 관광청, ‘영국남자’ 조쉬·올리와 함께하는 두바이 여행 이벤트 진행

두바이 관광청은 인기 유투버 ‘영국남자’ 조쉬와 올리 그리고 대한항공과 함께 두바이 여행 이벤트를 오는 6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두바이 관광청

두바이 관광청은 인기 유투버 ‘영국남자’ 조쉬와 올리 그리고 대한항공과 함께 두바이 여행 이벤트를 오는 6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한다.

두바이 관광청은 최근 ‘영국남자’ 조쉬, 올리와 함께 두바이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감상할 수 있는 ‘영국남자 두바이편’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을 통해 두바이의 과거와 현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거대한 액자 모양의 전망대 ‘두바이 프레임(Dubai Frame)’, 두바이 해안지역을 비행하는 가장 가벼운 비행기 ‘패러모터 글라이딩(Paramotor Gliding)’, 세계에서 가장 긴 ‘짚라인(X Line)’, 그리고 두바이 인기 유투버 ‘페이먼’이 소개하는 아랍에미리트의 이국적이고 풍미 가득한 전통음식 레스토랑 ‘알 파나(Al Fanar)’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두바이 관광청 ‘영국남자 두바이편’ 블로그 영상을 감상한 후 해당 영상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 채널에 공유하면 된다.

관광청은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명에게는 대한항공 '인천~두바이' 노선 왕복 항공권 2매, 최고급 럭셔리 리조트이자 엑소(EXO)가 머물러 인기를 끈 주메이라 달 알 마스야프(Jumeirah Dar Al Masyaf) 2박 숙박권, 그리고 약 15만원 상당의 세계 최대 실내 테마크인 IMG 월드 오브 어드벤처(IMG Worlds of Adventure) 입장권 2매를 증정하며, 2, 3등 당첨자에게도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오는 7월 11일,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두바이 관광청 블로그에 동시 발표된다.

이외에도 두바이 관광청은 주요 여행사 6곳(하나투어, 모두투어, 한진관광, 인터파크 투어, 노랑풍선, KRT)와도 ‘영국남자 조쉬·올리와의 두바이 여행’을 주제로 한 소비자 이벤트를 5월 28일부터 각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영국남자’ 두바이 여행 상품 (2인기준·1명), 2등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